"민관 드론산업 견인 위해 힘 합친다"...안전산업박람회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컨퍼런스
상태바
"민관 드론산업 견인 위해 힘 합친다"...안전산업박람회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컨퍼런스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드론협회와 킨텍스는 오는 15일(수) 열리는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공공부문과 드론 산업의 상생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산업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공공분야 드론 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드론협회에 따르면 올해 드론 출하량은 3백만 대로 시장규모 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안전 분야는 물론 각종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다.

협회는 활용 가능성이 높은 드론산업을 활성화하고 공공부문과 드론산업이 상생하여 효과적인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컨퍼런스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드론 수요자와 공급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공부문에서 드론 사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향후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상생을 통해 ‘성공적인 국내 드론 산업 환경의 조성 방안’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

컨퍼런스는 ▶경찰 드론 활용사례(세션 1) ▶공공기관 드론 활용 사례(세션 2) ▶공공부문 드론 활용 가능한 기술 발표(세션 3, 4) 등으로 구성된다.

드론협회 관계자는 “드론은 안전산업분야에서 공공 및 민간 모두 안전대응능력을 확대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며, 최근 정부의 드론산업 활성화 및 공공기관의 국내 드론에 대한 수요확대 정책과 연계된 국내 드론산업발전의 분기점에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공공분야 종사자에게는 사례를 중심으로 드론활용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드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게는 좋은 판로개척의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