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판매업계 시장 규모 전년 대비 16% 성장… 다양한 제품을 집으로 전달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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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판매업계 시장 규모 전년 대비 16% 성장… 다양한 제품을 집으로 전달해드려요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7.11.09 09:1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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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화장품·주방 및 리빙용품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출시
방문판매브랜드 풀무원 로하스 마스코트 로하미

방문판매 시장규모가 전년대비 16%증가한 3조 3417억원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임에 따라 방문판매 활용 업체들이 보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방문판매브랜드 풀무원로하스를 런칭하며 방문판매사원 ‘헬스어드바이저’를 두었다.

헬스어드바이저는 로하스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전달하는 전문 직업인으로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들의 영양 및 피부관리, 생활습관 등을 상담해주는 일도 담당하고 있다.

헬스케어 제품, 스킨케어, 주방 및 리빙용품 등 홈케어 라인업을 갖추며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로하스는 고객의 지속 가능한 생활을 실현시키고 생활 전반의 건강함을 높이는 브랜드로 나아가겠다는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 아줌마'를 활용해 커피, 치즈, 가정간편식, 마스크팩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끼리치즈’ 등으로 취급 품목을 다양화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가정간편식(HMR) 서비스 ‘잇츠온’을 론칭했다.

최근엔 브랜드 강화를 위해 새 카테고리 ‘밀키트’를 선보이며 밑손질을 끝낸 식재료와 양념 등이 세트로 들어있는 반조리 식품까지 출시했다.

올 초엔 과일과 야채 추출물을 첨가한 ‘하루야채 마스크팩’으로 뷰티 시장에도 발을 내딛었다. 

새로운 영업 수단의 도입, 판매 채널 확대 등을 통해 방문판매사업을 강화하는 브랜드들도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방문판매사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뷰티Q’를 적극 활용해 미용 정보 제공과 특정 제품 사전 예약 혜택 이벤트·포인트 페이백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운셀러 찾기 서비스’로 신규 고객이 방문판매 구매 경험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LG생활건강은 2002년 방문판매 사업을 시작한 이후 방문판매를 통해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을 판매하면서 꾸준히 매출을 늘려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태극제약 인수에 나서면서 더마코스메틱(Derma Cosmetic) 사업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 방문판매 채널을 강화하는 동시에 최근엔 대표 제품인 ‘큐어 크림’을 앞세워 홈쇼핑으로도 판매 채널을 확장했다.

신기정 풀무원로하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담당은 “방문판매의 장점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만나 보다 심도 있는 소통이 가능하기에 생활 전반에 걸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는 점”이라며 “방문판매사원은 개개인의 건강에 대한 니즈, 피부 타입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추천하는 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온라인 시장의 강세 속에서도 여전히 사랑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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