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마트로, 국내 최초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 출시
상태바
KT·스마트로, 국내 최초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2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E-M 네트워크 기반으로 기존 전화선 대비 빠른 결제 속도 강점
신흥정밀의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 모델명 SMT-T282 <사진제공=KT>

KT와 스마트로가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KT는 그룹사인 스마트로와 함께 전국망이 상용화된 LTE-M 네트워크 기반의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는 기존 유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닌 전국망 커버리지와 품질이 확보된 LTE-M 기반의 무선 네트워크를 적용해 전화선(PSTN) 대비 빠른 결제 속도를 확보하고 인터넷선 사용 환경보단 저렴한 요금이 장점이다.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는 결제 단말 제조 전문기업인 신흥정밀과 제이티아이에서 개발했다. 주요 제원으로 두 단말 모두 3인치 영수증 프린터, 4.3인치 Color LCD를 탑재 하였으며 신흥정밀 모델은 1,193g의 무게에 229(길이)x155(폭)x122(높이)mm이며, 제이티아이 모델은 910g의 무게에 212x 137x112mm로 모두 여신금융협회에 등록된 IC카드 단말기이다.

‘고정형 무선 신용카드결제기’는 kt 그룹사인 스마트로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기본 월 5,500원(2년 약정 기준, VAT포함)에 이용 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