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하트-하트재단, '제1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개최
상태바
SK이노베이션·하트-하트재단, '제1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개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2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들이 그룹음악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동기부여, 문화양극화 해소 기여 기대

제 1회 발달장애인음악축제가 오는 27일 개최된다. 하트-하트재단이 기획하고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케스트라/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 경연축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부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를 중심으로 사회공헌을 확대해 오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27일 금요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에서 하트-하트재단과 함께 제 1회 발달장애인음악축제_Great Music Festival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참가한 38개팀(343명 참여)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그 중 오전 10시 경연에서는 최종 결선에 진출할 5개팀을 선발하고, 오후 2시 본 행사 최종 결선 무대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하트-하트재단과 SK이노베이션은 입상팀에게 주어지는 상금과 기획공연 출연기회가 발달장애인들이 그룹음악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문화양극화 해소, 장애인식 개선에 작게나마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재능기부를 통해 방송인 김생민이 사회를 진행하고 팝핀현준의 오프닝 공연, 발달장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배우 남경주의 협연축하공연도 함께 예정되어 있다.

또, 행사 당일 로비에서는 하트베어나눔부스, 포토존, 소망나무에 응원메시기 걸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되며 관객 현장투표도 진행하는 등 공연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전사적인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며, “이 첫 축제로 발달장애인들이 음악을 통한 능력을 개발하고 음악에 대한 새로운 꿈을 갖게 하는 출발선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Great Music Festival 행사 관람은 무료이며 2017년 10월 27일 금요일 오후 1시 30분까지 서울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강당으로 오면 경연 관람과 경품이벤트 등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