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게이밍 모니터로 '카레이싱' 게임 진수 선보인다
상태바
삼성전자, QLED TV·게이밍 모니터로 '카레이싱' 게임 진수 선보인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2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카스2' 체험 이벤트 공식 후원사로 참가
소비자가 20일 서울 서초구 센트럴시티 내에 마련된 게임 체험존에서 삼성 QLED TV를 통해 실감나는 화질로 '프로젝트 카스2(Project Cars2)' 레이싱 게임을 즐기고 있다. 프로젝트 카스2 게임 체험존은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무료로 운영된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카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2 (Project Cars2)’의 체험 이벤트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QLED TV와 QLED 게이밍 모니터로 한층 더 사실적인 궁극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카스2’의 공식 퍼블리셔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주관하는 이번 게임 체험 이벤트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센트럴시티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체험존에는 65형 QLED TV 6대와 49형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 7대가 설치됐다.
 
삼성 QLED TV와 QLED 게이밍 모니터는 ‘프로젝트 카스2’를 즐기기에 가장 최적화된 ‘드라이빙 기어’로 선정됐다. 삼성 QLED TV의 평균 주사율은 120Hz이고 응답속도는 8ms(밀리세컨드, 0.008초)다. 또한 TV업계 최고 수준인 20ms(0.02초)의 인풋랙(input lag, 입력지연)을 구현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주행 중 찰나의 판단과 순발력이 승부를 가르는 레이싱 게임에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삼성 QLED TV 와 게이밍 모니터는 메탈 퀀텀닷 기술이 적용돼 세계 유일의 ‘컬러 볼륨 100%’와 HDR(하이다이내믹레인지) 콘텐츠를 지원한다. 보다 넓어진 색 표현력과 풍부한 화질, 밝기에 따른 미세한 색상 차이까지 완벽하게 구현해 게임을 즐길 때 몰입감과 실재감을 더해준다. 
 
이희만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최고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2와 게임에 강한 삼성 QLED 디스플레이는 레이싱 게임 팬들에게 최고의 조합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게임 업계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시청 경험을 선사하겠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카스2’는 지난 달 국내에 출시된 카 레이싱 시뮬레이션 게임이며, 세계적인 카 레이서들과 e-Sports 프로 선수들이 게임 검증 과정에 직접 참여해 제작된 만큼 사실적인 그래픽과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고 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