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가 개발한 드래곤체인, 블록체인 개발 자문위원회 구성 및 토큰 판매
상태바
디즈니가 개발한 드래곤체인, 블록체인 개발 자문위원회 구성 및 토큰 판매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0.1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즈니가 개발한 오픈 소스 블록체인 플랫폼 드래곤체인(Dragonchain)이 개발 관련 전략적 지침을 책임질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토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미래 전략 수립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구성된 자문위원회는 블록체인 및 네트워크 보안에 전문가들로 이루어졌다.

엑스박스(Xbox)의 공동설립자이자 드래곤체인 자문위원회 위원인 에드 프라이즈(Ed Fries)는 “드래곤체인의 ‘콘텍스트 기반 인증제’는 고객 요구에 맞춰 상호 연결된 블록체인 데이터베이스와 다차원 데이터스토어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며 “드래곤체인 CEO 조와 팀은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한 특별한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았다. 이 솔루션은 공공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통합이 쉽고 클라우드 확장성 및 안전성이 높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현재 총 4억3349만4437개의 드래곤(토큰화된 미니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을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마감은 홍콩시간을 기준으로 11월 3일 오전 8시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으로 대금을 지급할 수 있다. 판매 마감 시점에 발송 주소 당 지급한 비트코인에 비례해 드래곤이 배분된다.

10월 9일 오전 11시(홍콩시각) 현재 토큰 판매 총액이 미화 290만 달러 상당액을 넘어섰다.

드래곤체인 설립자이자 CEO 조 로엣(Joe Roets)은 “드래곤체인은 2016년 디즈니 시애틀 사무소에서 플랫폼을 구축한 이래 20여 건이 넘는 이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상업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드래곤체인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일반대중(crowd) 규모의 인큐베이터와 함께 하는 안전하고 유연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