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조5054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4.9% 증가했고,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 413억원으로 29.5% 증가했다.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0.2% 감소,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0.2% 증가했다.
통계청은 8월 유통통계에서 이같이 밝히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62.1%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여행 및 예약서비스(17.2%), 음·식료품(23.1%), 생활·자동차용품(15.1%) 등에서 증가했다. 전월대비 가전·전자·통신기기(-18.6%), 의복(-15.2%), 스포츠·레저용품(-7.2%) 등에서 감소했다.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14.6%, 전문몰 15.8% 각각 증가했다. 전월대비 종합몰은 2.1% 감소, 전문몰은 6.3% 증가했다.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online몰 25.3%, on/offline병행몰 0.0% 각각 증가했다. 전월대비 online몰은 3.7% 감소, on/offline병행몰은 6.8% 증가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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