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SC·연구기관·대학 손잡고 로봇분야 인재 양성 나선다
상태바
로봇SC·연구기관·대학 손잡고 로봇분야 인재 양성 나선다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9.28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기관과 로봇SC 간 협력체계 구축해 인력양성 활성화에 상호협력
로봇SC와 10개 대학이 로봇 인력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로봇SC>

국내 로봇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와 고대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서울대 등 12개 산학연 기관이 힘을 합친다.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로봇SC)는 고려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와 고려대학교, 서울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연세대학교, 울산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조선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와 로봇분야 인력양성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봇 SC(Sector Council)는 로봇인력 양성을 추진하기 위한 로봇 분야 산학연 HRD 협의기구로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지정․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고려대학교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등 12개 기관과 로봇SC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로봇분야 인력양성 활성화에 상호 협력하는데 있다.

본 협약의 주요 내용은 로봇분야 인력양성 등 관련 정책 기획 및 협력, 로봇 인력 채용 및 취업 지원, 기타 로봇분야 인력양성 관련 정보교환 및 협력과제 발굴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12개 기관이 적극 협력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로봇SC 등 12개 기관은 산학 협력을 통해 구인기업·구직자가 함께하는 일자리 상생 모델 구축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채용지원사업을 공유·홍보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나갈 계획이다.

김종형 로봇SC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학교 캠퍼스 인재들에게 지속적인 일자리 비전을 제시하고, 로봇기업들에게는 지속적으로 로봇산업을 이끄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로봇SC는 앞으로도 여러 학교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로봇분야 인력양성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