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SC, 2017 로보월드에서 채용설명회 개최
상태바
로봇SC, 2017 로보월드에서 채용설명회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9.1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로봇 기업과 구직자간 일자리 연계

'2017 로보월드'에서 미래를 위한 우수 로봇 인재를 찾는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로봇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로봇SC)는 우수 로봇 기업과 구직자간 일자리 연계를 위한 ‘우수 로봇 기업 인턴쉽 및 채용설명회’를 14일 킨텍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마이스터고·특성화고 대상 ‘채용형 인턴쉽 설명회’와 로봇 SC의 ‘우수 기업 공동 채용설명회’가 함께 진행된다.

‘채용형 인턴쉽 설명회’는 로봇산업 발전방안의 일환으로 로봇 R&D사업을 수행하는 우수 기업과 고등학생을 연계·채용하는 행사로 고영테크놀로지, 라온테크, 로보스타, 로보티즈, 유진로봇, 로보케어 등의 기업이 참가한다. 

인턴쉽은 기업별 채용절차를 거쳐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인턴쉽 종료 후 기업별 자체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의 기회가 제공된다.

‘우수 기업 공동 채용설명회’는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로서 럭스로보, 알에스오토메이션, 엔티로봇 등 3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마이스터고·특성화고 학생 및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인 참가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로봇직무 특강을 비롯해 로봇 인재들이 갖춰야 할 로봇 정신 등 다채로운 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특별 초청된 서울과학기술대 김종형 교수와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는 선배 로봇 인재로서 로봇 기업 입사 이전에 갖춰야 할 자세 및 경력개발, 직무소개 등 다양한 정보와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로봇SC는 본 행사와 동일 기간에 개최되고 있는 국내 최대 로봇전문 전시회 ‘2017 로보월드’에서 ‘로봇인재 채용관 및 홍보관’을 운영한다. ‘로봇인재 채용관’에는 151개 로봇 기업들이 참가해 로봇 기업 채용정보 안내와 로봇SC 홍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