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오토바이 엔진오일 명가 '렙솔' 국내 유통·판매·마케팅 전권 획득
상태바
SK루브리컨츠, 오토바이 엔진오일 명가 '렙솔' 국내 유통·판매·마케팅 전권 획득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9.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루브리컨츠, "렙솔의 기술 및 마케팅 노하우 습득해 시장의 전문 역량 확보할 기회"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가 오토바이용 엔진오일로 유명한 스페인 에너지 기업 '렙솔'의 국내 시장 유통∙판매∙마케팅 전권을 최초로 획득하게 됐다.

27일 SK루브리컨츠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평판을 보유하고 있는 렙솔과 오토바이용 엔진오일의 유통∙판매∙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1일, 마드리드 현지를 방문해 렙솔 윤활유 부문 사장 루카스 안젤리니 (Lucas Angelini)와 서명식을 가졌다.

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 본부장(우)과 루카스 안젤리니(Lucas Angelini) 렙솔 윤활유 부문 사장(좌)가 계약 체결 후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이번 계약으로 SK루브리컨츠는 렙솔의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기술 및 마케팅 노하우를 습득해 이 시장의 전문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오토바이 엔진오일 시장을 비롯해 국내 엔진오일 시장 내 매출 확대와 점유율의 증가도 기대된다.

렙솔은 2014년부터 SK루브리컨츠와 일복(ILBOC) 윤활기유 생산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고 있는 파트너로서,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사업에 강점을 갖고 있다. 렙솔은 오토바이 모터스포츠의 최고 대회인 그랑프리 모터사이클 레이싱 (Moto GP)에 최고급 오토바이용 엔진오일을 공급, 후원하며 오토바이 엔진오일 시장에서 최고의 평판을 보유하고 있다.

렙솔의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제품은 11월부터 국내 시장에 판매되며, SK루브리컨츠 ZIC 대리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SK루브리컨츠는 이를 위해 오토바이용 엔진오일과 모터스포츠(Motor Sports)에 특화된 대리점을 신규로 발굴해 유통 채널을 다양화했다.

SK루브리컨츠 관계자는 “SK루브리컨츠의 판매망과 렙솔의 브랜드 평판, 프리미엄 제품의 결합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한다”며 “이번 유통∙판매∙마케팅 계약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실질적 파트너링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번 사업의 성공을 발판으로 세계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수요의 76%가 집중된 아시아 시장에서 보다 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루브리컨츠는 작년 연말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을 출시해, 모빌(Mobil), 쉘(Shell) 등 글로벌 메이저들이 주도하는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에 국내 기업 최초로 진출한 바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윤활유 시장 내 고급 엔진오일의 최강자로서 하이엔드 고객군에게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혀 고객 만족도를 높힐 계획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