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스펙, 사전예약 및 언팩 어디서 어떻게?
상태바
갤럭시노트8 스펙, 사전예약 및 언팩 어디서 어떻게?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8.2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노트8 예상 스펙 및, 사전예약 사은품, 언팩 일정 체크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이 24일 0시 베일을 벗는다. 갤럭시8의 사전예약은 어디서 하는지, 스펙(사양)은 어떠한지, 언팩 행사는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정리했다.

갤럭시노트8의 예상 스펙은 이미 나왔다. 화면은 6.3인치에 Q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2,960 x 1,440 해상도, 안드로이드7.1누가 OS, 엑시노스8895 AP, 6GB RAM의 스펙이 점쳐지고 있다. 또 내장메모리는 256GB, 전면 800만, 후면 듀얼 1300만 화소의 카메라, 지문/홍채/안면의 생체인식 기능과 삼성페이, 방수방진, 빅스비 등의 기능이 탑재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티저 동영상에서 '더 큰 일을 하세요(Do bigger things)라는 메시지가 나왔다. 이를 보고 업계에서는 갤럭시노트8의 S펜이 '깜짝 혁신 기능'을 탑재하고 있을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한편 갤럭시노트8의 색상은 블루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티타늄, 블랙오닉스 등 4가지일 것이라는 예상이 힘을 얻고 있다.

갤럭시노트의 출시일은 9월 15일로 알려진 가운데, 사전예약은 곳곳에서 시작되고 있다. 우선 제조사 사전예약 혜택은 네모닉 프린터 또는 AKG 블루투스 스피커, 기어VR, LED 뷰커버 정품케이스, 배터리팩으로, 기기의 용량별로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이벤트가 활발한 곳은 공동구매 카페다. 한 공동구매 카페에서는 기어S3, 삼성 정품 무선충전패드 등의 프리미엄 사은품을 내걸었고, 스마트폰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 다른 공동구매 카페에서는 50만 원대 안마의자와 샤오미 차량용 공기 청정기, 갤탭4 10.1 등의 기기를 사은품으로 내걸었고, 추첨을 통해 기어S3프론티어, PS4프로 등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삼성 언팩 2017' 행사는 미국 뉴욕의 파크 애비뉴 아모리 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미국 현지시각 23일 오전 11시, 한국시간은 24일 자정 0시 갤럭시노트8(Galaxy note 8) 언팩 행사가 진행된다.

생중계는 삼성전자 홈페이지(http://www.samsung.com/sec/unpacked/ )를 통해 생방송 중계되며, 삼성전자 페이스북, 유튜브 삼성 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중계된다. 또 구글스토어에서 'Unpacked 2017'을 검색하여 어플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에서도 생중계 방송을 볼 수 있다. 언팩 행사가 끝난 후에도 삼성전자 뉴스룸이나 유튜브를 통해 재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유튜브는 중계 화면 하단에서 '360도 생중계' 버튼을 누르면 행사 모습을 360도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노트8은 하반기 가장 주목받는 스마트폰으로, 삼성갤럭시S8 및 S8+ 공식 소개 영상은 3천 2백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