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호국보훈의 달 맞아 연평도서 첨단 ICT 체험관 운영
상태바
SKT, 호국보훈의 달 맞아 연평도서 첨단 ICT 체험관 운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6.2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형 ICT 체험관인 '티움모바일' 운영하며 연평도 학생들, 군장병들에게 체험 기회 제공
지난 2016년 6월, 철원초등학교를 방문한 티움 모바일에서 어린이와 인근 부대 병사들이 함께 ICT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모습 <사진=SK텔레콤>

평소 IT 기술을 접해볼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연평도의 학생들과 군장병들이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의 이동형 ICT 체험관인 '티움모바일(T.um mobile)'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해 최전방에 있는 연평도를 찾는다. SK텔레콤은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인천 연평도 소재 연평초중고등학교에서 '티움 모바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6월 29일은 제2연평해전 15주기다.
 
2014년 8월 개관 이래 27번째 방문지로 연평도를 찾는 '티움 모바일'은 MWC 2017 기간 동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선보였던 코딩·사물인터넷(IoT)·증강현실(AR)·가상현실(VR)·홀로그램 등을 포함한 다양한 ICT 체험 아이템을 선보인다. 

SK텔레콤은 연평초중고등학교 전교생 133명을 포함, 연평도 지역 주민과 군인 약 2000명에게 '티움 모바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16년 6월, 철원초등학교를 방문한 티움 모바일에서 어린이와 인근 부대 병사들이 함께 ICT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는 모습 <사진=SK텔레콤>

특히 이번 방문기간에는 도서 지역의 지리적 특수성을 감안, 청소년들이 ICT 기술을 통해 공간적인 제약을 극복하는 특별한 기술 시연도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연평초중고등학교와 대도시에 있는 박물관을 360 라이브 VR 서비스로 이원 연결하고 청소년들이 영상을 통해 박물관 전시를 체험하는 기회를 선사할 계획이다.
 
또한 SK 그룹 차원의 시너지를 살린 프로그램들은 연평도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대학생 기자단 ‘SK텔레콤 캠퍼스 리포터’의 진로탐색 멘토링, SK텔레콤 IVD(체외진단)기획팀의 어르신 대상 무료 건강검진, 야외 영화 무료 상영, SK 프로 농구단 'SK 나이츠' 선수들과 함께 하는 농구 클리닉 등이 열릴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우리 국토 서쪽 경계에 위치한 연평도 방문을 통해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소년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한 티움 모바일의 진정성 있는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티움 모바일'은 2014년 8월 지방 중소도시 어린이들의 정보 격차 해소를 목표로 탄생한 이래, 현재까지 국토 최남단 초등학교가 있는 제주 가파도부터 군사 최전방 지역 강원 철원까지 전국 방방곡곡을 누볐다. 올해 2월에는 'MWC 2017'이 열린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찾아 현지 어린이들에게 첨단 ICT 기술 체험 기회를 선사하기도 했다. 누적 체험 인원은 약 16만명에 달한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