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 사전 예약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위메이드플레이,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 사전 예약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1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 '어비스리움 매치'의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회사가 글로벌 시장에서 6000만회의 누적 다운로드를 기록한 '어비스리움'을 통해 빚어진 '힐링형 퍼즐게임'을 통해 퍼즐 게임 명가의 자존심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하이브IM은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IDOL’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인더섬'의 감성을 통해 재해석한 'IDOL' 뮤직비디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막섬 에피소드5'를 통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비스리움 매치.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어비스리움 매치. [이미지=위메이드플레이]

ㅇ.. 위메이드플레이는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어비스리움 매치'는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게임 '어비스리움'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의 배경인 바다와 등장 캐릭터들이 각각 퍼즐판과 블록으로 등장하는 '어비스리움 매치'는 원작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은 풍경과 감성을 계승하고, 꾸미기와 경쾌한 퍼즐 플레이로 ‘힐링형 퍼즐게임’을 구현했다.

‘어비스리움 매치’는 다양한 블록 조합으로 만드는 10여 종의 특수 블록으로 심해를 무대로 한 시각, 청각, 촉각이 어우러진 재미를 조성했다는 평가다. 또한 원작의 흥행 요소인 '힐링'을 녹여낸 '나만의 수족관 꾸미기' 역시 퍼즐과 조합을 이룬 '어비스리움 매치'의 핵심 재미로 이용자가 수집한 200여 종의 물고기와 장식 아이템을 활용한 꾸미기 그리고 감상의 즐거움을 전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와 함께 직소 퍼즐, 산호석 쌓기 등 다양한 미니 게임과 길드 콘텐츠, 실시간 랭킹 등 소셜 요소도 '어비스리움 매치'만의 재미를 더할 요소로 꼽힌다. 

위메이드플레이 신현진 PD는 "’어비스리움 매치’는 원작사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6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의 장점을 구현하며 완성도 높은 퍼즐 플레이로 ‘힐링형 퍼즐’이라는 새로운 장르와 재미를 전할 게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더섬 with BTS, IDOL 업데이트 진행. [이미지=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IDOL 업데이트 진행. [이미지=하이브IM]

ㅇ.. 하이브IM은 14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테마인 ‘IDOL’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IDOL’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인더섬만의 감성을 담아 귀여운 콘텐츠로 구현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퍼즐 완료 후 얻은 포인트를 모아 ‘IDOL 테마 코스튬’ 및 ‘하트’, ‘부스터’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 ‘쩔어’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쩔어 엘레베이터’ S급 데코레이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물지도’ 이벤트의 새로운 시즌이 추가됐으며,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12월 생일을 기념하여 모든 이용자들에게 특별 데코레이션 아이템을 무료로 지급한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의 10년 간의 여정을 동화적인 스토리로 풀어낸 챕터 ‘사막섬 에피소드5’가 업데이트됐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황금다리를 건너 새로운 땅에 도착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ON’, ‘병’ ‘Jamais Vu’ 등의 인기 곡을 감상할 수 있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일곱 그림자 서열 1위 알파’ 캐릭터 출시. [이미지=웹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일곱 그림자 서열 1위 알파’ 캐릭터 출시. [이미지=웹젠]

 

ㅇ.. 웹젠이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기간 한정 픽업 캐릭터 추가와 함께 메인 스토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추가하는 ‘[일곱 그림자 서열 1위] 알파’ 캐릭터는 적 한 명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라스트 번아웃’ 궁극기를 사용한다. 자신과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행동 속도를 큰 폭으로 증가시키는 스킬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일곱 그림자 서열 1위] 알파’ 픽업 이벤트는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섀도우 소집’ 방식으로 진행한다.

원작 애니메이션 12화 분량에 해당하는 메인 퀘스트 챕터 11장도 업데이트한다. 여신의 시련 행사가 열리는 ‘린드블룸’에서 ‘디아볼로스 교단’의 비밀을 파해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외전 성격의 ‘일곱 그림자 열전’도 추가한다. 원작에 없는 일곱 그림자의 2년간의 이야기 중 베타와 엡실론의 ‘템플러’ 조사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플레이어 최대 육성 레벨도 44레벨까지 확장한다. 최종 레벨에 도달한 게임 회원들은 초과 경험치를 ‘플레이어 코인’으로 받을 수 있으며, 획득한 ‘플레이어 코인’을 S와 A등급 캐릭터 마력 각성에 사용되는 ‘마력의 핵’으로 교환할 수 있다.

대형 길드 대전인 ‘마계 섬멸 전쟁’ 참가 신청과 함께 카운트다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계 섬멸 전쟁’은 길드 단위로 게임 회원 간 대전을 진행하는 콘텐츠다. 23일까지 게임 내에서 참가 접수를 진행하고, 개최 카운트다운 이벤트로 ‘무료 환마석’과 ‘최고급 마력 젤리’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