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산나비’, 스팀·닌텐도 스위치에 글로벌 정식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산나비’, 스팀·닌텐도 스위치에 글로벌 정식 출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0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의 사슬 액션 플랫포머 게임인 산나비가 정식출시 했습니다. 스팀 뿐만 아니라 스위치 플랫폼에서도 모습을 드러내며 더 많은 이용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얼리 엑세스 당시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만큼 출시 후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웹젠은 PvP 콘텐츠 뿐만 아니라 300레벨 이후에 즐길 수 있는 '어비스 BOSS' 등을 업데이트 하며 게임을 풍성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산나비 스팀·닌텐도 스위치에 글로벌 정식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산나비 스팀·닌텐도 스위치에 글로벌 정식 출시.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한 ‘산나비(SANABI)’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산나비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콘솔 플랫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통해 출시됐다. 콘솔 패키지는 신세계아이앤씨와 손잡고 국내를 포함한 일본, 대만 등 아시아전역에서 판매한다. 산나비는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 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테러로 가족을 잃고, 딸의 복수를 위해 긴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2D 액션플랫포머 게임이다.

정식 출시 버전은 기존에 공개한 스팀 얼리 엑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후반부 챕터가 포함됐다. 화려한 사슬팔 액션으로 즐길 수 있는 총 5개 챕터, 6종 이상의 보스 등풍성한 콘텐츠를 담았으며, 이용자의 플레이 방식에 따라 스토리가 달라지는 멀티 엔딩으로 제작됐다.

산나비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가격은 15,500원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스팀과 닌텐도 e샵(eShop)에서 오는 16일까지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모나크 뮤IP 대표 통합서버 콘텐츠 어비스 업데이트 [이미지=웹젠]
뮤 모나크 뮤IP 대표 통합서버 콘텐츠 어비스 업데이트 [이미지=웹젠]

ㅇ.. 웹젠이 모바일MMORPG 신작 ‘뮤 모나크(MU MONARCH)’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오늘(11월 9일) '뮤 모나크'에 뮤IP 시리즈의 대표 통합서버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인 '어비스'와 연합 콘텐츠 '연맹' 등을 추가한다.

'뮤 모나크' 회원의 서버 오픈 12일차 이후 캐릭터 200레벨 달성 시 메인 화면에 '어비스' 관련 창이 열린다. '어비스'는 통합 서버 콘텐츠로 서버 순서대로 4개의 서버가 하나의 '어비스'로 매칭되며, 300레벨부터 700레벨까지 일정 레벨 구간 단위로 어비스 지역의 신규 맵(Map)이 오픈된다. 어비스 지역에서는 '다크/라이트 스톤', '실드 보호막', '연타 코어' 등 연타와 실드 관련 아이템이 드롭되고, 게임 시간 1, 3, 5, 7, 9분마다 강력한 '화염드래곤'이 출현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한다.

이어서 캐릭터 200레벨 달성 및 서버 오픈 15일차의 이용자들은 매일 오후 12시와 21시에 '어비스 3vs3'에 접속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2개의 팀으로 나누어지며, 경기 구역에서 랜덤 버프가 적용된 채로 최대 10분 동안 상대방의 수정을 파괴한 측이 승리한다. 양측 모두 수정을 파괴하지 못한 경우, 양측의 피해량에 따라 적 처치수가 많거나 수정 또는 성문에 더 많은 피해를 입힌 팀이 승리한다. '어비스'는 시즌 단위로 운영되어 한 시즌이 끝나면 승리한 이용자들에게 '명예 보상'을 증정한다.

캐릭터 300레벨 이상 혹은 멤버십 '다이아 5성' 달성 시 입장 가능한 어비스 신규 지역 '신들의 영역'도 열린다. 이용자는 '신들의 영역'의 4종류 연맹 중 1개에 가입할 수 있다. 1개의 연맹에는 최대 10개의 길드가 소속되며, 길드장만이 연맹에 가입 및 탈퇴 신청이 가능하다. 공성전에서 승리한 길드의 길드장이 '연맹 마스터'가 되고, 다른 길드장은 '연맹 부길드장'이 되어 이들만이 '연맹 소집령'을 사용할 수 있다.

웹젠은 이외에도 300레벨 달성 이후부터 도전 가능한 '어비스 BOSS', 서버 오픈 25일차 이후부터 매일 21시에 열리는 '판테온 강림', 서버 오픈 30일차 이후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20시에 열리는 '판테온 콜로세움' 등의 대전 콘텐츠를 추가한다.

미르4 3주년 이벤트. [이미지=위메이드]
미르4 3주년 이벤트.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4'가 서비스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미르4'는 12월 6일(수)까지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든 이용자는 그동안 실패한 아이템 합성 중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 할 수 있다. 같은 기간 ‘3주년 전야제 14일 출석’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게임 접속 시 출석 일자에 따라 ‘신룡의 축복 티켓’, ‘전승장비 강화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3주년 기념 트리플 보상’ 이벤트는 23일(목)까지 열린다. ▲용의 재료, 정령석, 무공 비급 소환 아이템을 300 동전에 살 수 있는 ‘3주년 기념 암시장 동전 할인’ 이벤트 ▲사냥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총총이의 달맞이 선물 상자’ 이벤트 ▲문파 재화 기부 시 문파 주화를 3배로 얻는 ‘문파 주화 3배 획득’ 등 이벤트 3종으로 구성됐다. 

위메이드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댓글 이벤트를 11월 22일(수)까지 진행한다. 3주년 축하 댓글을 작성한 이용자 중 3명을 뽑아 ‘영웅 축복의 보패상자’, ‘영웅 운철 상자’ 등을 선물한다. 댓글이 목표 개수 이상 작성되면, 모든 이용자에게 ‘전설 사냥의 물약, ‘영웅 청룡 조각상’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미르4'는 ‘문파원정’과 ‘문파도전’의 최고 단계를 10단계와 8단계로 확장됐다. 문파원들과 함께 보스를 처치하면 ‘전설 어둠서린 강화석’, ‘전설 청룡 조각상’ 등 진귀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