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초 빨래 개는 로봇 '런드로이드' 이젠 음성인식까지?.. 가격은 1900만원
상태바
세계최초 빨래 개는 로봇 '런드로이드' 이젠 음성인식까지?.. 가격은 1900만원
  • 양의정 기자
  • 승인 2017.05.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드리머스, 세레보사와 파트너십 채결.. ‘루미전트’ 음성인식 램프에 말 걸어 런드로이드 작동 가능
빨래 개주는 로봇 '런드로이드' <사진=YouTube>

 

지난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빨래 개는 로봇 '런드로이드'가 음성인식 기능까지 추가로 탑재돼 '스마트'해졌다고 IT전문 매체 엔가젯이 보도했다.

지난해 일본의 세븐드리머스(Seven Dreamers)는 세계 최초로 전자동 의류 정리기인 '런드로이드(Laundroid)'를 공개했다. 이 IT제품의 외관을 보면 '빨래 개는 로봇'이기보다는 '전자 옷장'을 연상시킨다.

런드로이드는 자체 인공지능(AI)을 내장해 의류를 파악한 뒤 최적의 접는 방법을 찾아내 셔츠, 바지, 속옥, 수전 등을 잘 개어 놓는다. 당시 빨래를 말린 뒤 접는 일이 고역인 사람들에게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급부상해 글로벌 헤드라인을 장식하기도 했다.

그런 런드로이드가 '음성인식' 기능까지 탑재해 한층 스마트해졌다고 주요 외신이 전했다.

세븐드리머스는 사물인터넷(IoT)과 커넥티드 제품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일본의 세레보(Cerevo)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런드로이드에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했다.

런드로이드는 현재 출시돼있는 아마존의 알렉사, 애플의 시리, 구글 어시스턴트 등 음성인식 비서와는 연동이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신에 런드로이드는 세레보社의 음성인식과 카메라, 인터넷 연결 기능을 갖춘 로봇 데스크 라이트 '루미젠트(Lumigent)'와 연동된다. 따라서 루미젠트에 말을 걸어 런드로이드를 작동시킬 수 있다.

빨래를 개는 것이 귀찮아 이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돈을 두둑이 준비해야할 듯싶다. 런드로이드는 세븐드리머스社를 통해 30일부터 사전 예약에 들어갔는데 가격이 185만 엔이다. 이는 한화 1870만원에 해당된다.

 

양의정 기자  eyang@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