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라그나로크 심포니 2악장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 진행 등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라그나로크 심포니 2악장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 진행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2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RAGNAROK 20 HEROES’가 국내 클로즈드 베타를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게임은 '라그나로크' IP 기반에 핵 앤 슬래시 장르를 버무려낸 게임인데요,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IP 불씨 살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의 네 번째 확장팩인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를 세상에 내놓았습니다. '길드워2'는 그 게임성을 인정받아 다년간 서비스 중인 장수 MMORPG 게임인데요, 한글화를 통해 우리나라 게이머들도 '길드워2' 세계에 빠져들 수 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 진행. [이미지=그라비티]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 진행. [이미지=그라비티]

ㅇ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8월 24일부터 라그나로크 심포니 2악장 ‘RAGNAROK 20 HEROES’의 국내 CBT를 진행한다.

‘RAGNAROK 20 HEROES’는 핵앤슬래시 요소를 더해 손쉬운 조작과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레트로 RPG이다. 라그나로크의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는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연출을 적용해 액션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총 20종의 직업군 중 하나를 선택, 다채로운 PVE 및 PVP 콘텐츠를 즐기며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여러 캐릭터를 성장시켜 기사단을 구성하면 다양한 버프도 받을 수 있다.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는 8월 24일 오전 11시부터 26일까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CBT 기간 동안 사전예약 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바로 참여 가능하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은 RAGNAROK 20 HEROES 국내 CBT 기간 동안 이벤트 8종으로 풍성한 혜택을 증정한다. 먼저 CBT 기간 동안 인게임에서는 레벨업 이벤트, 출석 이벤트, 룰렛 이벤트, 푸시 보상 이벤트로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커뮤니티에서는 레벨 자랑 이벤트, CBT 소감 이벤트, 설문조사 이벤트로 참여자 전원에게 론칭 후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월 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 라그나로크V: 부활 CBT와 RAGNAROK 20 HEROES CBT에 모두 참여한 후 설문조사를 마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8월 25일부터는 양대 마켓에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정식 론칭 이후 직업 전용 코스튬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RAGNAROK 20 HEROES 정인화 PM은 “라그나로크 심포니 타이틀의 2악장 RAGNAROK 20 HEROES를 국내 유저분들께 선보이고자 국내 CBT를 준비했다. CBT 플레이 후 남겨주신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더욱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다듬을 예정이다. 유저분들의 원활한 CBT를 돕는 이벤트는 물론, 론칭 후에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길드워2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 [이미지=엔씨소프트]
길드워2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가 길드워2(Guild Wars 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Secrets of the Obscure™)’를 북미•유럽에 8월 22일(현지 기준) 출시했다.

길드워2는 엔씨(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며, 2012년 출시 이후 전세계 2천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확보한 타이틀이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길드워2가 네 번째로 선보이는 확장팩이다.

이번 확장팩은 베일에 쌓인 ‘마법사의 탑(Wizard’s Tower)’의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스토리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이어간다.

길드워2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도 선보인다. ▲천공에 떠 있는 ‘스카이워치 군도(Skywatch Archipelago)’와 ‘앰니타스(Amnytas)’ 등 신규 맵 2종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신규 ‘스트라이크 미션(Strike Mission)’ 2종 ▲비행 마운트(Mount, 탈것)의 신규 스킬 등이 대표적이다.

엔씨(NC)는 확장팩에 2024년까지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이다. 분기마다 신규 무기, 스킬, 지역 등 주요 콘텐츠와 시스템을 추가 및 확장하는 방식이다. 확장팩을 구매한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업데이트를 만나 볼 수 있다.

길드워2의 게임 디렉터 조시 데이비스(Josh Davis)는 “이번 확장팩은 길드워2 역사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새로운 스토리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길드워2의 세계관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쿠키런 킹덤 중국 진출 메인 이미지. [이미지=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중국 진출 메인 이미지. [이미지=데브시스터즈]

ㅇ 데브시스터즈의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중국 주요 앱마켓 플랫폼 ‘탭탭(TapTap)'과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Weibo)’에서 예약 순위 1위에 올랐다.

 쿠키런: 킹덤은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으로 현지 출사표를 던진 후 본격적인 사전 홍보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지난 23일에는 2차 현지 테스트를 실시하고, 첫 날부터 탭탭에서 예약 순위 1위와 인기 검색어 1위, 웨이보에서 예약 순위 1위를 달성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쿠키런: 킹덤은 지난 5월 중국에서 1차 테스트를 진행했다. 1차 테스트는 중국 유명 성우들이 참여한 현지화 보이스 콘텐츠, 중국 민속 악기로 새롭게 녹음된 왕국 BGM, 스킨 이벤트 등을 통해 중국판 쿠키런: 킹덤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모습을 선사했다. 글로벌 작품으로 입증된 쿠키런: 킹덤의 독창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중국 게임 시장 특성을 고려한 현지화 콘텐츠로 테스트 참여자의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지난 6월 텐센트 게임즈의 신작을 공개하는 연례 컨퍼런스 ‘스파크(SPARK) 2023’에서는 가장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로 소개됐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쿠키런: 킹덤 특유의 세계관은 물론 주요 캐릭터와 중국 성우진, 게임 플레이 화면 등이 공개됐다. 이어 쿠키런: 킹덤의 조길현, 이은지 대표 프로듀서가 직접 등장, 중국 현지 크리에이터 창작 이벤트 ‘크리에이터 협동 프로젝트’로 유저들을 직접 초대하기도 했다.

데브시스터즈는 현지 주요 플랫폼 순위에 대해 “정식 출시까지 이어질 다양한 활동과 성과의 긍정적인 초기 지표"라며 “전 세계 누적 유저 5000만 명이 만들어가고 있는 쿠키 왕국에 중국 유저들도 하루빨리 함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