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증권, 해외주식 이전하고 투자지원금 받아가세요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증권, 해외주식 이전하고 투자지원금 받아가세요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6.2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증권이 해외주식 거래 손님 대상으로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해외주식 거래 손님이 하나증권으로 1천만 원 이상 해외주식을 이전하면 이전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지원금은 신청한 손님 선착순 77명에게 지급되며, 1억 원 이상을 거래하면 지원금을 두 배로 줍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상승세를 띄고 있는 글로벌 주식시장에서 수많은 고객들이 많은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농협금융이 농업분야 탄소저감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습니다. 전달식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하 ‘농진원’)과 협력하여 '농업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농협금융 Green Solution Lab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습니다.  농진원의 ‘농업부문 배출권 거래제 외부사업’은 등록된 17종의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 온실가스를 감축한 농가에게 탄소배출권을 지급하여 농업인의 신소득을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농업부문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사업입니다. Green Solution Lab은 농협금융 탄소시장 신사업 중 규제시장을 타겟으로 한 사업입니다. 농진원 외부사업을 홍보하고, 참여농가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시설 관련 정책자금대출, 농업인 보험, 보유 탄소배출권 거래지원 등으로 농업의 저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퇴직연금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은퇴설계 금융서비스 1위 선정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에서 주관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은퇴설계 금융서비스 부문 1위에 퇴직연금 전문 브랜드 『하나 연금닥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 연금닥터』는 ‘22년 론칭 이후 ▲차별화된 연금자산관리 플랫폼 ▲경쟁력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제공 ▲전문화된 퇴직연금 전담 컨설팅 조직 구성 등 대면/비대면을 아우르는 하나은행만의 퇴직연금 종합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KMAC 주관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은퇴설계 금융서비스 1위’에 선정되었다.

특히 『하나 연금닥터』는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최초로 신설된 ‘은퇴설계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첫번째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아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하나은행은 향후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 개편을 통해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손님 유형 세분화 ▲다양한 컨텐츠와 솔루션 추가 ▲개인 맞춤 진단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제고하고, ▲구독서비스를 신설하여 정기적으로 손님이 연금자산 관리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소비자가 직접 추천하는 브랜드로 『하나 연금닥터』가 선정된 것은 무엇보다 값진 성과”라며 “평생 믿고 맡길 수 있는 세심하고 종합적인 연금관리라는 사업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금융서비스를 개발하여 하나은행을 선택하신 손님께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매년 소비자 면접조사 및 소셜네트워크 종합평가를 통해 상품, 서비스별로 가장 높은 브랜드 파워를 형성한 기업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출처=하나증권]

○...해외주식 이전하고, 투자지원금 받아가세요

하나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손님 대상으로 투자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해외주식 거래 손님이 하나증권으로 1천만 원 이상 해외주식을 이전하면 이전금액에 따라 최대 100만원까지 투자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투자지원금은 신청한 손님 선착순 77명에게 지급되며, 1억 원 이상을 거래하면 지원금을 두 배로 준다.

참가신청은 하나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와 하나증권 모바일 트레이딩 서비스(MTS)인 ‘원큐프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최근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주식시장이 상승세를 보이며 투자에 활기를 되찾고 있는 모습”이라며 “손님들이 투자하면서 더 많은 혜택을 누리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벤트와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금융,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업분야 탄소저감 우수 중소기업 지원

농협금융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소재 농협본사에서 이석준 농협금융지주회장,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 임동순 NH-Amundi자산운용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분야 탄소저감 우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하 ‘농진원’)과 협력하여 농업부문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농협금융 Green Solution Lab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진원의 ‘농업부문 배출권 거래제 외부사업’은 등록된 17종의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 온실가스를 감축한 농가에게 탄소배출권을 지급하여 농업인의 신소득을 창출하고, 궁극적으로 농업부문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사업이다.

Green Solution Lab은 농협금융 탄소시장 신사업 중 규제시장을 타겟으로 한 사업으로서 농진원 외부사업을 홍보하고, 참여농가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시설 관련 정책자금대출, 농업인 보험, 보유 탄소배출권 거래지원 등으로 농업의 저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농진원은 금번 NH-Amundi 그린코리아펀드 조성기금을 기반으로 농업분야 탄소저감 우수 중소기업 선정을 위해 공고 등 제절차를 거쳐 대상 기업을 선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기금 재원인 그린코리아 펀드는 펀드평가사인 ‘FnGuide’로부터 국내 최초로 ESG공모펀드 인증을 획득했으며, Amundi의 ESG 평가기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이 기대되는 친환경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이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지속가능한 농업기반 조성은 농협금융 본연의 역할이자 특화된 영역” 임을 강조하며 “농업부문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다양한 신사업을 추진하며 농진원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안호근 농진원 원장은 “농협금융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농업·농촌에 진정성을 가진 두기관이 힘을 합쳐 기후변화와 농촌소멸에 대응하여 농산업 지원에 앞장서 나가자” 고 화답했다.

○...KB국민은행,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 최저금리 전격 인하

KB국민은행은 금리상승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연말까지‘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의 우대금리를 최대 0.50%p 확대한다고 밝혔다.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최대 1억까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한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신용대출이다. 국민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도 앱 가입 또는 영업점 방문 없이 휴대폰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기존 KB 비대면소상공인대출의 최저 금리는 5.12%(2023.6.26일 은행 신용등급 1등급 고객 기준)였으나 이번 0.5%p의 우대금리 확대로 4.62%까지 낮아졌다. 1억원의 대출을 받은 고객은 기존보다 연간 50만원의 이자비용을 아낄 수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우대금리 확대와 함께 오는 7월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소상공인 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출을 받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KB비대면소상공인대출’은 네이버에 ‘국민은행 대출’,’KB기업대출’을 검색하거나 KB스타뱅킹 내 사업자대출 메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대금리 확대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카드값 확인하고 공짜 호캉스 가즈아!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이 모바일앱 신한알파 고객 대상으로 ‘카드값 확인하고 공짜 호캉스 가즈아!’ 이벤트를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는 신한 알파에서 참여 가능하며,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 고객이 이벤트 신청 후 카드 값을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기간 중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신규 가입 한 경우, 당첨 기회가 3배로 증가한다.

이벤트 혜택으로는 3명을 추첨해 서울 신라호텔 디럭스룸 1박(더 파크뷰 2인 조식 포함) 숙박권을 제공한다. 추가로 10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상품권 3만 원권을,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경품 추첨은 이벤트 종료 후 8월 4일 (금) 이내에 진행되며, 당첨 내역은 신한알파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신한알파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하기를 누른 뒤 이번 달 카드값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예정금액을 확인만 하면 된다. 이때 마이데이터 서비스 가입 및 카드 기관을 연결하지 않은 고객은 자동으로 해당 단계 화면으로 안내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신한알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이용 중인 카드 기관을 연결하면, 매달 카드 결제 예정금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을 알려 드리고자 기획했다”라고 밝혔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