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 양식업에도 데이터 및 ICT시대 열린다...ETRI,수산과학원과 협정
상태바
수산 양식업에도 데이터 및 ICT시대 열린다...ETRI,수산과학원과 협정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5.1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양식 도도화위해 협정 체결

수산양식업에도 데이터와 ICT기술이 도입될 전망이다.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강준석)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과 ICT기술 접목을 통해 데이터 기반 친환경 자동화 양식시스템 개발 등 첨단 수산양식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정을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양식기술과 ICT 기술의 융합을 위한 핵심기술 개발 및 양식산업의 첨단화 성공모델 창출 △양식산업 기술 지능화를 위한 대형 국가연구개발 사업 공동 발굴·수행 △양식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기술협력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노동집약형의 우리나라 양식산업을 데이터 기반의 지능화·자동화 시스템의 양식산업으로 성장시키고, 이에 따른 국내 양식시설 및 장비산업 발전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강준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최고의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는 양 기관의 업무협약으로 인류의 미래 식량자원 확보를 위한 양식기술 발전을 앞당기고 세계적인 수산양식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