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해외투자의 답 찾는 '하나증권 All-in-one 세미나' 개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해외투자의 답 찾는 '하나증권 All-in-one 세미나' 개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4.19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증권이 오는 25일 해외투자 관련 글로벌경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재만 하나증권 글로벌투자분석팀장이 2023년 2분기 글로벌 증시 전망과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박현욱 하나증권 도곡지점 부장이 해외선물을 활용한 주식 변동성 헤지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손님이면 누구나 선착순 50명까지 참석이 가능합니다. 세미나를 통해해외 투자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이 글로벌거시경제시장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한은행이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3기’를 모집합니다.‘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청년구직자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 현장실습, 잡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은 홍보·마케팅, 디자인, 영상 편집 직무에 청년 구직자 75명을 선발해 5월 말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하나은행]

○...하나은행,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3)『사용자 환경(UI) 부문』수상

하나은행은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3)’의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부문에서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이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가 직관적인 설계로 쉽고 편리한 뱅킹 서비스를 통해 높은 손님 만족도를 제공함으로써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을 세계적으로 공인받아 이룬 쾌거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 독일에서 시작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미국의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 있는 상으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전 세계 56개국 11,000여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펼쳤으며, ▲UI ▲UX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 총 9개 부문에서 133인의 심사위원단이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하나원큐’는 기획자·디자이너·개발자가 동일한 관점으로 협업해 직관적인 UI 설계를 통해 손님의 입장에서 단순하면서도 쉽고 빠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스마트앱어워드 2022’의 ‘은행 앱’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나원큐의 혁신성과 편리성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디지털과 플랫폼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하나원큐」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 중심의 UI/UX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업 경쟁력을 올려(UP) 드립니다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업’ 3기 모집

신한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돕는 실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업(Career Up) 3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업’은 신한은행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로 청년구직자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 현장실습, 잡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은 홍보·마케팅, 디자인, 영상 편집 직무에 청년 구직자 75명을 선발해 5월 말부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AI 진단기반 자기이해 ▲현직자 멘토링 ▲직무·취업역량교육 ▲자기 PR자료 제작 등 ‘직무확신 프로그램’ 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새로 도입된 V(Virtual)-job은 ‘직무확신 프로그램’ 수료자 중 30명을 선발해 가상의 기업(사무공간 대여)에 구직자들이 한달 간 출퇴근 하며 ▲신입 기초교육 ▲디지털역량 강화 교육 ▲비즈니스 마인드셋 ▲개인·팀별 프로젝트 등 실전 직무교육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실제 채용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잡매칭 데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취업을 꿈꾸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 성공까지 신한이 함께 하겠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 ESG 슬로건인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에 발맞춰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확산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일류(一流)은행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모든 ESG 분야를 포괄하는 ‘ESG 상생(相生)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사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역량을 높이고 사회의 지속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미래를 위해 투자하는 중장기적 관점에서의 사회공헌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대신에서 주식 거래하고 축하금 받아가세요’ 대신증권, ‘2023 주식거래 이벤트’ 실시 … 4월 28일까지

대신증권이 국내외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신증권은 18일, 국내외 주식거래 고객이 일간 1억원 또는 주간 10억원 이상 주식을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축하금을 지급하는 ‘2023 주식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국내 및 해외주식을 일간 1억원 이상 또는 주간 10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각각 1만원(매일 50명), 5만원(매주 30명)을 제공한다.

국내주식 거래 시 신용융자를 이용하거나 미국주식 거래 시 주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면 거래실적을 두 배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모두 거래한 고객은 해외주식 거래실적을 두 배 적용 받는다. 두 배 실적을 적용 받으면 일간 5천만원, 주간 5억원만 거래하면 된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누적거래대금이 가장 많은 고객 6명에게는 1위(1명) 30만원, 2위(2명) 20만원, 3위(3명) 10만원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4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대신증권과 크레온 거래매체(HTS, MTS) 및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해외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안석준 대신증권 디지털Biz부장은 “증시 반등에 따라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로 성공적인 투자도 하고 축하금도 받아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AXA의 혜택은 디테일로부터’

AXA손해보험은 배우 정우와 곽선영을 내세운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신규 TV 광고를 3개의 에피소드로 풀어내 지난 3월 공개했다. 'AXA의 혜택은 디테일로부터'라는 메시지에 걸맞게 한층 더 다채로워진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의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실제 생활에 필요한 보험 혜택이 무엇인지 직관적인 메시지로 쉽고 간결하게 풀어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광고는 AXA다이렉트자동차보험 혜택과 어울리는 시트콤과 같은 에피소드가 호기심을 자극했다. 배우 정우와 곽선영이 "이왕 줄거면 미리 주지, 꼭 나중에 줘야 해?" 등을 확성기로 외치며 특유의 친근함으로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마일리지 선할인 특약’편은 주행거리에 따라 자동차보험료를 미리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자녀할인 특약’편은 만 15세 이하의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내용을 소개했다. ‘전기차’ 편에서는 전기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견인 거리를 국내 최장 거리인 150km로 확장하여 제공하는 긴급출동서비스 확장 특약을 안내했다.

특히 악사손보는 지난 2011년 국내 최초로 마일리지 할인 특약을 도입한 선두주자다. 이번에는 자동차보험 만기 시점이 아닌 가입 즉시 미리 할인받고자 하는 운전자부터 청소년 부모, 전기차 소유주까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혜택을 다양화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이번 TV 광고에서 악사손보가 고객의 인생 파트너로서 고객의 니즈를 디테일하게 파악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유쾌하게 풀어낸 광고를 선보였다"며 “악사손보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개인 맞춤형 상품 개발에 더욱 힘쓰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하나증권]

○...해외투자의 답 찾는 '하나증권 All-in-one 세미나' 개최

하나증권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여의도역 3번 출구) 5층 501호에서 해외투자 관련 글로벌 경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미나는 이재만 하나증권 글로벌투자분석팀장이 2023년 2분기 글로벌 증시 전망과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하고, 이어 박현욱 하나증권 도곡지점 부장이 해외선물을 활용한 주식 변동성 헤지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해외투자에 관심이 있는 손님이면 누구나 선착순 50명까지 참석이 가능하다. 참석을 희망하는 손님은 사전에 하나증권 해외영업추진팀(02-785-7111)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병철 하나증권 WM영업본부장은 "All-in-one세미나는 최근 높아진 국제금융시장의 변동성 속에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글로벌거시경제시장을 전문가와 함께 진단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하나증권은 향후에도 다양한 설명회를 개최하여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 <http://www.hanaw.com>) 해외파생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참석한 손님에게는 하나증권 월간 리서치 자료 제공과 파생매매 기본서 제공, 전문가와의 1:1 멘토링 클래스의 특전이 주어진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