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그룹, 강릉 산불에 성금 20억원 기부 등 지원 나서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그룹, 강릉 산불에 성금 20억원 기부 등 지원 나서
  • 최지훈 기자
  • 승인 2023.04.1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3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최지훈 기자]
[사진=최지훈 기자]

o...SK그룹이 강원도 강릉 지역의 큰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구호 성금 20억원을 기부하고, 통신 지원 및 구호물품 전달 등 피해복구 활동에 팔을 걷고 나섰다.

SK그룹은 13일 강릉시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고통받는 주민들이 조속히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화재로 소실된 산림을 복구하고, 강릉 지역 상권이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성금 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SK는 4월 11일 발생한 대규모 산불로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된 강릉시 주민들이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고 대피시설 등에서 생활하며 고통받고 있다며, SK그룹은 성금 기부뿐 아니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피해복구 지원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SK 각 관계사는 강릉지역에서 대민 지원활동 등을 벌이고 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 SK오엔에스는 주민들이 대피한 ‘강릉 아이스아레나’에 이동식 애프터서비스(A/S) 버스를 보내 통신 지원에 나섰다. 또 SK텔레콤 등은 대피 장소인 사천중학교 등지에 IPTV와 와이파이 라우터, 휴대전화 충전 부스를 설치하는 한편 핫팩과 물티슈, 담요, 마스크를 비롯한 구호 물품을 지급했다. 산불 지역의 통신 시설물 점검 및 긴급 복구 작업도 진행했다.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o...아모스프로페셔널이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4월 11일 진행한 서울 지역 ‘프로 코드 컬러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4월에 새롭게 선보인 염모제 ‘잇츠 에이블’ 출시를 기념해 개최된 이번 서울 지역 ‘프로 코드 컬러 콘서트’에서는 아모스 뮤즈 김상희 원장과 젊은 컬러 장인(匠人) 그룹인 아티산(Artisan)이 잇츠 에이블을 활용한 다채로운 컬러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많은 헤어디자이너의 관심을 모았다.

특히 1부 김상희 원장이 제안하는 ‘페이스 프레이밍 커트’는 트렌디한 커트 노하우로 많은 헤어디자이너의 공감을 얻었으며, 2부에서 진행된 ‘아티산이 제안하는 컬러 트렌드’와 잇츠 에이블을 활용한 다양한 컬러 콘텐츠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권오창 아모스프로페셔널 대표는 “그동안 컬러 콘서트에 대한 뜨거운 성원과 새로운 염모제 잇츠 에이블에 대한 문의가 이어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컬러리스트와 함께 준비한 다양한 컬러 콘텐츠, 노하우를 통해 많은 헤어디자이너에게 의미 있는 자리가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세 무뇨스 조지아주 시장과 장재훈 현대차 사장(왼쪽부터). [사진=현대차]
호세 무뇨스 조지아주 시장과 장재훈 현대차 사장(왼쪽부터). [사진=현대차]

o...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에 전기차(EV) 전용 생산 거점을 마련하는 등 전기차 선도 업체로 도약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21일 미국 전기차 전용 신공장 건설과 배터리셀 공장 투자 등을 포함한 미국 전기차 생산 거점 확보 계획을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미국 조지아(Georgia)州에 연간 30만대 규모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완성차 공장을 새롭게 설립한다. 아울러 신설 전기차 공장 인근에 배터리셀 공장을 건설해 안정적인 배터리 공급망도 갖출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전용 공장, 배터리셀 공장을 포함해 미국 내 전기차 생산 체계 구축에 총 6조3천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21일(한국, 현지 20일) 미국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건설 예정 부지에서 현대차 장재훈 사장, 호세 무뇨스(Jose Munoz) 사장과 조지아주 브라이언 켐프(Brian Kemp) 주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그룹-조지아주 전기차 전용 공장 투자 협약식’을 갖고, 투자 계획을 공식화했다.

이날 협약식에 영상으로 참석한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국에 전기차 전용 생산 거점을 조지아에 마련하고 미국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전기차를 생산할 것”이라며 “제조 혁신기술 도입, 신재생 에너지 활용 등 미국에서의 첫 스마트 공장으로써 현대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 달성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지아주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는 “현대차그룹의 조지아주 투자를 환영한다”며 “주 역사상 가장 큰 프로젝트로의 성공을 위해 현대차그룹과 조지아주가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조지아 주정부는 현대차그룹의 투자 결정에 호응해 전기차 신공장 및 배터리셀 공장의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 안정화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세제 혜택 등 인센티브 제공과 향후 지속적인 제반 지원을 약속했다.

[사진=한국디스플레이협회]
[사진=한국디스플레이협회]

o...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XR기기의 제조 핵심 산업인 반도체, 광학부품 업계와 제 2차 ‘XR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를 체결했다고 4월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15일 XR 디스플레이의 제품시장 확산을 위해 체결된 전방산업과의 제 1차 XR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디스플레이-전자-콘텐츠)에 이어 진행된 두 번째 업무협약으로, 차세대 개인화 정보기기인 XR의 국내 후방산업 제조 생태계간 기술개발 협력을 위해 디스플레이 패널기업, 반도체기업, 광학부품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광산업진흥회 간 MOU가 이뤄졌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이동욱 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번 세 개 업종간의 협력을 통해 신시장으로 등장하고 있는 XR산업의 안정
적인 국내 공급망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제조 핵심 산업들이 함께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사진=최지훈 기자]
[사진=최지훈 기자]

o...LG는 13일 최근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강릉시 지역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20억원을 기탁하기로 했다. 기탁한 성금은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강원도 강릉시는 이번 산불로 인해 축구장 530개 면적에 이르는 379ha(헥타르)의 산림과 주택, 호텔, 펜션 등 건물 125채가 피해를 입었다.

LG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피해 복구 지원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로그프레소]
[사진=로그프레소]

o...로그프레소가 13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진행한 창립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클라우드 SIEM 전문기업으로의 비전을 발표했다.

양봉열 대표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키워드를 기치로 SaaS 기업으로 전환하는 여정을 시작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로그프레소 클라우드 사업의 구체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매출 목표는 80억이며, 2027년까지 1000억 규모의 국내 클라우드 SIEM 시장에서 30% 점유율, 35% 이상의 이익률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로그프레소는 지난 2013년 설립된 보안운영(SecOps)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통합로그관리, 통합보안관제, 보안운영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사업 초창기 시기 LG유플러스, SK플래닛 등 통신 분야에서 매일 발생하는 테라바이트 단위의 대용량 로그를 고속으로 처리하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사진=한국수력원자력]

o...한국수력원자력이 13일 창원 두산에너빌리티 러닝센터에서 협력회사 대상 원자력 품질교육을 실시했다. 

협력회사의 품질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이번 교육에는 90개 협력회사 직원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자력 품질보증, 품질문제 사례, 원자력 구매관리 품질보증 요건 등 협력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수원은 협력회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원자력산업계의 전반적인 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해마다 협력회사 대상 원자력 품질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경수 한수원 품질보증처장은 “원전의 안전성은 결국 협력사의 품질 확보에서 시작한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설계부터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서 원전 안전성 및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사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동반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한국디지털거래소]
[사진= 한국디지털거래소]

o...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비오신(Beosin)과 협력해 최근 발생한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해킹 사고피해를 줄이고자  적극적인 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비오신은 대형 해외 거래소를 비롯해 2000개 이상의 블록체인 기업들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로, 지갑 주소 기반의 고객거래확인(KYT, Know Your Transaction)과 도난자산 및 믹싱된 가상자산 추적 등에 전문성을 지닌 회사이다.

플라이빗은 비오신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180억원대 해킹 관련 블랙리스트 지갑주소를 추적해 유출된 가상자산의 이동 경로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나가고 있다. 

[사진=㈜뉴작]
[사진=㈜뉴작]

o...㈜뉴작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에서 모집하는 전남국방벤처센터 협약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전남국방벤처센터는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보유한 기술과 국방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방 분야 기술개발 및 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선정 및 협약을 통해 약 5년간 개발과제 발굴 지원, 개발비 지원, 개발사업 안내 및 개발신청 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한다. 

㈜뉴작은 ‘전투 훈련 시뮬레이션 개발’을 주제로 군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군에서 진행되는 모의훈련에 XR 콘텐츠를 적용해 더욱 효과적이며 실전과 같은 훈련 숙달이 가능하도록 훈련 콘텐츠 개발과 기술 고도화를 목표로 수행할 예정이다.

[사진=엔비디아]
[사진=엔비디아]

o...엔비디아는 새로운 지포스 RTX 4070을 공개하고, 지포스 RTX 4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또는 데스크톱 PC 구매 시 오버워치 2 얼티밋 배틀패스 번들(Overwatch 2 Ultimate Battle Pass Bundle)을 한정 기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엔비디아는 RTX 리믹스(Remix) 런타임을 오픈 소스화할 예정이며,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를 카운터 스트라이크 2(Counter-Strike 2)를 포함한 더 많은 타이틀에 추가한다. 한편 새로 공개된 지포스 RTX 4070 가격은 599달러부터 시작된다.

엔비디아는 엔비디아 러브레이스(NVIDIA Ada Lovelace) 아키텍처와 혁신적인 DLSS 3를 제공하는 지포스 RTX 4070 GPU를 발표했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1440p 해상도에서 최대 설정으로 최신 게임을 플레이하고 RTX 가속 및 AI 도구로 더 빠르게 콘텐츠를 스트리밍 및 제작할 수 있는 이상적인 GPU를 제공한다.

지포스 RTX 4070은 엔비디아 DLSS 3,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NVIDIA Game Ready Drivers), RTX 비디오 슈퍼 해상도(Video Super Resolution) 등을 포함한 엔비디아 RTX 플랫폼의 이점을 제공한다. DLSS 3가 탑재된 지포스 RTX 4070은 DLSS 2가 탑재된 이전 세대의 RTX 3070 Ti에 비해 평균 1.7배 빠르다. 또한 기존 게임에서 평균 게임 전력 소비를 23% 줄이면서도 평균 20% 더 빠른 속도를 자랑했다.

[사진=BMW 그룹 코리아]
[사진=BMW 그룹 코리아]

o...BMW 그룹 코리아가 오는 17일부터 공식 AS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실시간 차량 정비 현황을 원격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라이브(Service Live)’의 운영을 정식으로 개시한다.

BMW 및 MINI 서비스 라이브는 공식 서비스센터에 입고된 차량의 점검 및 수리 과정을 사진이나 영상 자료로 고객에게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차량 정비와 관련된 자료는 문자를 통해 전달되며, 이를 활용하여 차량 점검 결과 혹은 추가 수리가 필요한 항목을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다.

차량 입고 후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서비스 테크니션이 차량에 대한 특이사항을 영상, 사진을 함께 첨부하여 서비스 라이브에 업로드하면,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고객에게 문자로 전송하고 고객은 문자 내 URL 링크를 통해 업데이트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차량에 대한 추가 작업이 필요한 경우 고객은 관련 자료와 상담 내용을 토대로 작업 진행 여부를 결정해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만큼, 정비를 위해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o...티웨이항공 5~6월 떠나기 좋은 ‘황금연휴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5월에는 1일(월) 근로자의 날, 5일(금) 어린이날, 29일(월)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까지 3번의 황금연휴가 있다. 6월 6일(화) 현충일은 월요일에 휴가를 내면 최소 4일 이상의 황금연휴를 누릴 수 있다. 특히 5~6월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인 7~8월보다 비교적 저렴하고 여유롭게 ‘얼리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이처럼 여행을 떠나기 좋은 황금연휴 시즌을 겨냥해 이달 16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웹, 앱에서 동남아와 대양주 다양한 노선 대상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인천-보라카이(칼리보) 12만9000원~ △인천-호찌민 13만1400원~ △인천-다낭 14만1400원~ △인천-사이판 15만9960원~ △인천-싱가포르 13만5200원~ △대구-방콕 13만8320원~ △인천-괌 16만1670원~ △인천-세부 14만1400원~ △인천-방콕 14만8320원부터 판매한다.

최지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