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공정거래 앞장설 것"... LG생활건강, 협력사 납품대금 ‘제값’ 준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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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공정거래 앞장설 것"... LG생활건강, 협력사 납품대금 ‘제값’ 준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3.31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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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이 대기업-중소기업과 공정한 거래 문화를 조성하고 동반 성장을 하기 위해 '납품대금 연동제'에 참여합니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원자재 가격이 올라 협력사가 공급하는 물품의 가격이 오를 경우 위탁기업이 기존 납품대금을 조정해 지급하는 제도인데요. LG생활건강은 31일 오후 LG사이언스파크에서 납품대금 연동제를 주관하는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등과 함께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개최합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해찬들 고추장이 국내 장류 브랜드 최초로 유럽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인증 받은 제품은 ‘해찬들 100% 우리쌀 태양초 고추장’, ‘해찬들 100% 국산 고추장’ 등을 비롯해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중인 18종으로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했다는데요. 이번 인증을 통해 대표적 K-소스 품목인 고추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비건 식품 수요를 흡수하고, 판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4월 완연한 봄을 맞아 쇼핑객들을 위한 '쇼핑 지원4격'에 나서는 등 3월의 마지막 날인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LG광화문빌딩.[사진=LG생활건강]
LG광화문빌딩.[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31일 오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개최한다.

납품대금 연동제는 원자재값 변동으로 협력회사가 공급하는 재화 및 서비스 가격이 오르면 위탁기업이 납품대금을 조정해 지급하는 제도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를 통해 관련 제도를 홍보하고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LG생활건강과 협력회사가 납품대금 연동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참여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가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실제 운영 사례를 예로 들어 제도 전반을 설명했다. LG생활건강은 본사와 자회사, 협력회사 등 임직원 150여 명이 참석해 납품대금 연동제 조기 정착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LG생활건강 강완석 구매부문장은 “납품대금 연동제는 협력회사의 안정적인 물품 공급으로 위탁기업이 차질 없이 완제품을 생산하고 고객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상생 제도”라면서 “대·중소기업간 보다 공정한 거래 문화가 조성되고 동반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의 장류 대표 브랜드 해찬들 고추장이 비건 인증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고추장이 국내 장류 브랜드 최초로 유럽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브이라벨은 30개국 이상에서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비건 인증으로, 국제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인증 받은 제품은 ‘해찬들 100% 우리쌀 태양초 고추장’, ‘해찬들 100% 국산 고추장’ 등을 비롯해 국내와 해외에서 판매중인 18종이다. 이 제품들은 ▲동물 유래 원료 미사용 ▲생산공정 중 동물성 원료 교차 오염 방지 ▲유전자 변형(GMO) 성분 미포함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통과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표적 K-소스 품목인 고추장이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비건 식품 수요를 흡수하고, 판매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 중시∙친환경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국내 비건 인구는 2021년 기준 25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되며(출처: 한국채식비건협회 집계), 글로벌 비건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246억 달러(약 32조원)에서 2028년 438억 달러(약 57조원)로 성장할 전망이다.(출처: Expert Market Research)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해찬들 고추장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환경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1위 고추장 브랜드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4월을 맞아 ‘쇼핑지원4격’ 이벤트를 펼친다. 

‘쇼핑지원4격’ 이벤트에서는 1일부터 15일까지 NS홈쇼핑 TV방송상품과 T-커머스 채널 방송상품 모바일 구매 결제 시 당일 사용가능한 5% 할인쿠폰(최대 1만원 할인/일부상품제외)을 아이디당 매일 1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추가로 상품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적립금 응모버튼을 누르면 실 결제 금액의 5%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4월 마지막주 중 아이디당 1회 지급된다.

매일 행운 이벤트로 랜덤혜택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앱과 온라인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랜덤혜택 응모버튼을 누르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50% 할인쿠폰(10명/일), 1만원 적립금 (10명/일), 5000원 적립금(100명/일), 인원 제한 없는 1000원 적립금 중 하나의 행운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디당 1일 1회 응모 가능하며 적립금과 할인쿠폰은 발급된 당일만 사용 가능하다.

1일부터 8일까지는 NS홈쇼핑 첫 구매 이벤트도 펼쳐진다. NS홈쇼핑 TV방송상품과 T-커머스 방송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7만원 이상 첫 구매 시 1만원을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4월, 봄맞이 쇼핑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해 쇼핑 비용을 지원할 수 있는 ‘쇼핑지원4격’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할인혜택부터 적립금 혜택까지 다양하게 누릴 수 있는 ‘쇼핑지원4격’ 이벤트에도 참여하시고 NS홈쇼핑에서 즐거운 쇼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유기견을 지원하는 동호회를 활동해온 쿠팡 직원들이 5년간 기부한 금액이 1억원을 넘어서면서 이들의 따뜻한 나눔이 사내에서 회자되고 있다. 이들은 2018년부터 전국 여러 유기견 보호소에 매달 1~2만원씩 십시일반 기부해왔다. 

쿠팡에 따르면, 2018년 10월 결성한 유기견 봉사 동호회 ‘유기타팡’은 10명에서 시작해 현재 150명으로 회원이 늘어났다. 마케팅, 회계, 소프트웨어 개발, 인사 등 다양한 부서에서 “어려운 상황에 처한 강아지들을 살리자”는 일념으로 뭉쳤다. 

이들은 월 1회 유기견 보호소를 방문해 강아지 산책 등 봉사에 동참하는 한편, 정기적으로 기부활동을 펼쳤다. 매달 쿠팡에서 지급하는 동호회 활동비(1만원)와 회비(1만원)를 포함해 회원 한 명당 월 2만 원씩 모아 전국 유기견 보호소 100여 곳에 병원 치료비 등으로 기부해왔다. 주요 보호소에선 300~400마리의 강아지들이 생활하고 있다. 심장사상충, 요로결석 등 질병을 앓는 경우가 많지만 제때 치료하지 못하는 상황이 많다고 한다. 

이런 어려움에 처한 강아지를 돕기 위한 쿠팡 직원들의 누적 기부금은 최근 1억원을 돌파했다. 1년 전 누적 기부금은 약 7600만원이었다. 지난 1년 동안 약 3000만원을 더 기부하며 1억원 고지를 넘었다. 

동호회 회장을 맡고 있는 직원 최문관 홈리빙 기획 담당은 “열악한 유기견 보호소에서 생활하는 강아지들의 병원 치료비와 수술비, 산불 피해를 입은 보호소 후원, 강아지의 해외 입양 지원 등에 기부금을 사용해왔다”라며 “보호자에게 버려진 강아지들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봉사와 기부활동을 넓힐 계획”이라고 했다. 

유기타팡 회원들은 지난 2~3년간 코로나 시국에도 봉사 활동을 멈추지 않았다.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소수 회원 3~4명이 매달 첫째 주 토요일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강아지와 놀아주고 산책했다. 실내 마스크 의무가 해제된 지금은 30~60명씩 봉사 현장을 찾고 있다. 전국 주요 보호소 가운데 환경이 열악한 곳을 발굴해 찾아가고 있다. 유기타팡 회원들의 지원으로 치료한 강아지들은 미국, 캐나다에 입양돼 새로운 반려인을 만나 잘 자라고 있다. 유기타팡이 정기적으로 봉사하고 기부하는 경기도 용인 ‘행강 보호소’에서는 지금까지 수십 마리의 강아지들이 새 부모에게 입양됐다. 

유기타팡 회원 최별이 리테일 프로덕트 매니저는 “동물을 사랑하는 쿠팡 동료 직원들과 함께 봉사 활동을 나가니 애사심도 커지고 업무 열정도 커진다”며 “동료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귀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노력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 건강tft가 신제품 ‘비바시티 아누카’를 오는 4월 2일에 롯데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비바시티 아누카’에는 프로시아니딘 B2가 다량 함유돼 있다고 알려진, 아누카 사과를 원료로 제조한 아누카 사과 추출분말을 40% 함유하고 있다.

아누카 사과 추출분말은 이탈리아 캄포니아 지역에서 수확한 아누카 사과를 HRD(High Resolution Dynamic) 공법으로 추출, 농축하여 원료의 영양성분 손실을 최소화 하여 섭취할 수 있다.

‘비바시티 아누카’는 아누카 사과 추출분말 외에 비오틴, 아연, 비타민B6, 판토텐산, 필수아미노산 8종, 맥주효모, 볶은 검정콩 분말, 어성초 추출 분말을 추가적으로 배합했다.

이번 홈쇼핑에서 함께 선보이는 ‘아누카 탈모 샴푸’는 특허 받은 탈모 증상 완화 원료인 ‘소이액트’와 아누카 사과 추출 분말이 함유되어 더욱 효과적인 모발 케어를 할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비바시티 아누카’는 상큼한 사과맛으로 간편한 분말스틱에 담아 남녀노소 섭취가 용이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겠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노(UNO) 페퍼로니피자’를 출시했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에 따르면 지난해 3월 국내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1267억원으로, 2020년(966억원) 대비 31.1% 성장했다. 오뚜기는 2016년 5월 냉동피자 시장에 진출한 이후 형태 다양화 및 메뉴 고급화 전략을 앞세워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왔다. 그 중 7인치의 1인용 피자인 ‘우노 피자’는 늘어나는 1인 가구를 겨냥해 2019년 선보인 제품으로, 피자 한 판을 혼자 다 먹는 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한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우노 페퍼로니피자’는 짭짤한 페퍼로니와 매콤한 고추 후레이크를 듬뿍 넣은 제품으로, 간단한 식사 대용은 물론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제격이다. 도우는 수분을 품은 생(生) 이스트로 반죽했으며, 20시간 이상 저온에서 숙성해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

전자레인지 및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특화된 사이즈로, 편의성 역시 뛰어나다. 전자레인지 조리 시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한층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우노 피자’는 기존에 선보인 ‘불고기’, ‘콤비네이션’을 포함해 총 3종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오뚜기의 자사몰인 ‘오뚜기몰’과 편의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며, 오는 4월 4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여의도 벚꽃축제’ 푸드트럭존에 위치한 ‘뚜기트럭’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물가 상승, 소식 트렌드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소용량·소포장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맛과 품질, 편의성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점자 정보 부족으로 원하는 제품 구매에 어려움이 따르는 시각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알아보는 소비자 참여형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남양유업은 내달 5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누구에게나 똑같이 맛있는 우유 GT’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점자 표기를 적용한 ‘맛있는 우유 GT’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점자에 반영된 정보를 찾아내는 퀴즈 이벤트다.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맛있는 우유 GT 1.8L가 경픔으로 주어지는 이번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점자 표기 공간의 부족으로 제품을 선택에 불편을 겪는 시각장애인들의 애로를 알리고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우유’, ‘음료’ 등 단순 표기가 아닌 보다 자세한 정보를 담은 점자 표기를 여러 제품군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만우절을 맞아 3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복음자리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왓츠 인 마이 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동안 복음자리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거짓말처럼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잼, 에이드, 소스 등 소비자들이 직접 고른 다양한 복음자리 제품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복음자리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복음자리의 다양한 제품을 4만1000원 금액에 맞춰 장바구니에 담은 후 캡쳐 이미지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전체공개 상태로 인증하면 된다. 이와 함께 #왓츠인마이카트 #복음자리만우절 등의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기재하고, 복음자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하면 자동 응모된다.

만우절이 끝나는 2일 0시 기준으로 마감되며, 이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 장바구니에 담은 복음자리 제품을 모두 증정한다. 배송 일정은 추후 공지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복음자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관계자는 “그동안 소비자들이 복음자리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만우절 맞이 깜짝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복음자리만의 건강하고 맛있는 노하우가 담긴 다양한 제품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다이브스는 올해 1월 ‘고객의 일상 속 모든 곳에서 함께 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아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업 비전과 미션을 재정립한 바 있다. 핵심 브랜드인 복음자리를 필두로 ‘최상의 카페 토탈 솔루션 뉴 크리에이터’가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는 카페 산업에서 선제적으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SPC삼립이 프리미엄 전통 디저트 브랜드 ‘대한과자점’을 론칭하고 ‘조청 모약과’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과자점’은 우리 고유의 전통 디저트를 다루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과거 선조들이 즐기던 다양한 전통 디저트의 매력을 담은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첫 번째로 젊은 세대들에게도 익숙한 약과를 재조명한 ‘조청 모약과’ 제품을 선보인다.

‘조청 모약과’는 우리밀과 우리찹쌀로 만든 숙성 반죽에 국산조청, 참기름, 계피가루, 생강분말을 넣어 고소하며 달콤한 풍미를 더했다. 특히 18mm가량 도톰하게 튀겨낸 약과를 조청이 깊게 스며들 수 있도록 즙청(약과에 꿀이나 조청을 발라 재우는 것) 공정을 대폭 늘려 약과를 한 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달콤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신제품은 권장소비자가격 1500원(1봉 기준)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에 우리 고유의 장인정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과거 고종 황제가 다과를 즐겼던 덕수궁 정관헌, 황실을 상징하는 이화문 등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자개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MZ세대에게 약과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화된 프리미엄 약과 제품을 선보였다”며, “조청 모약과 선물세트도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며, 향후 대한제과점 브랜드의 전통 디저트 라인을 다양하게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식물성 건강 브랜드 ‘잭앤펄스(Jack & Pulse)’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식물성 단백질 음료 ‘프로틴드롭(ProteinDro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틴드롭은 유럽 비건인증기관인 브이라벨(V-Label)의 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으로, 100% 식물 유래 성분만을 사용했다. 걸쭉하고 텁텁한 동물성 단백질 대신 식물성인 가수분해 완두 단백을 활용해 물처럼 가볍고 깔끔한 제형을 완성했다.

특히 체내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가수분해 공법으로 일반 완두 단백질 분자(3만달톤)를 잘게 쪼개어 610달톤(Da)의 저분자 펩타이드 단백질을 구현했다. 달톤(Da)은 단백질 등 고분자물질의 질량을 표시하는 단위로, 수치가 낮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아진다.

프로틴드롭 한 병(500ml)에는 단백질 10g과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식물성 콜라겐 등이 들어있으며, 당 함유량이 0%로 부담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상큼한 블러드오렌지향을 적용해 운동 후 갈증 해소뿐만 아니라 식사 시 곁들이기도 좋다.

삼양식품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프로틴드롭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표기했다. 프로틴드롭 1kg을 만드는 데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는 0.8kg이며, 해당 정보는 제품 측면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프로틴드롭을 시작으로 신규 론칭한 식물성 건강 브랜드 ‘잭앤펄스’의 입지를 다져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hy가 '프레딧'을 리뉴얼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강화한다.

프레딧은 hy가 온라인 채널 확장을 위해 2020년 론칭한 자사몰이다. 판매 품목 확대와 지속적 개선 작업으로 경쟁력을 높여왔다. 지난해 거래액 1176억원을 달성했다. 3월 기준 회원 수는 140만명에 이른다.

hy는 이번 개편으로 영상 기반 UI/UX를 구현했다. 썸네일과 상세 페이지가 영상으로 보여진다. 이를 통해 간결하고 직관적 정보를 제공한다. 정기배송 제품을 중심으로 적용 품목은 넓혀갈 방침이다. 

결제 편의성도 높였다. 적립금 선충선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미리 충전해둔 금액을 현금처럼 사용가능하고 금액에 따라 1~3% 적립혜택을 제공한다. 

제품 카테고리도 확대한다. 특히, 직수입 및 단독 입점제품을 통해 고객 유입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프레딧 브랜드를 활용한 화장품, 유기농두유 등 PB제품도 준비 중이다. 

곽기민 hy플랫폼운영팀장은 "'프레딧'은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높여왔다"며 "다양한 구매 경험을 제공해 오래 머물고 자주 방문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레딧 프리미엄 유료 회원제 '프레딧 멤버십' 회원 수가 3만명을 돌파했다. 3만명은 멤버십 론칭 당시 hy가 수립한 목표치다. 가입 금액에 상당하는 적립금을 제공하고 상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인기다.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최신 트렌드와 결합해 가입 고객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 CJ프레시웨이가 와디즈에서 신제품 ‘ASC 인증 훈제 연어 슬라이스’를 선보인다. 최근 2030 소비자들이 새로운 맛을 경험하고자 푸드 펀딩을 찾는 트렌드를 반영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지속가능 수산물 신제품을 소개하고 상품의 소비를 촉진한다는 목표다.

ASC 인증 훈제 연어 슬라이스는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출시된다. 칠레 파타고니아의 청정 해역에서 키워낸 연어가 슬라이스 형태로 담겼다. 남극 연안 지역의 강한 해류와 빙하로 인해 수온이 낮은 바다에서 자란 연어로 최고 수준의 신선도와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참나무 훈연과 16시간 이상의 저온 숙성 공법을 더해 풍미를 구현했다. 채소, 빵, 크래커 등 식재료에 얹어 내면 샐러드, 샌드위치, 카나페 등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완성할 수 있다. 4팩, 8팩, 10팩 단위로 구성되었으며 와디즈에 접속해 오픈 알림을 신청하면 내달 13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CJ프레시웨이가 이달 6일부터 20일까지 와디즈에서 첫 번째 펀딩 상품으로 선보였던 ‘MSC 인증 랍스터 플래터’의 성공에 이어 기획됐다. 해당 제품은 펀딩 실시 하루 만에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하며 대성공을 이뤘다. 플래터에는 캐나다산 랍스터와 홍새우, 가리비가 2~3인분 용량으로 풍성하게 담겼으며 자체 개발한 특제 갈릭 시즈닝 소스가 포함됐다. 미리 손질된 이지필(Easy Peel) 해산물과 완제 소스의 구성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홈 파티 메뉴로 제격이다. 랍스터 플래터는 CJ프레시웨이 공식 스마트 스토어,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훈제 연어와 랍스터 플래터 두 상품은 ‘지속가능 수산물’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 ASC(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와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을 획득했다. 각각 양식업과 해양 어업 부문에 해당하며 어획, 양식, 공정, 유통 등 생산의 모든 과정에서 환경친화적 어업 방식, 엄격한 품질관리, 근로자 보호 관리 기준을 준수하여 생산된 상품에 부여된다. 인증 수산물은 생산 및 유통 이력 추적이 가능하며 상품 패키지의 에코 라벨을 통해 인증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ASC 및 MSC 인증 수산물, 동물 복지 축산물 등 ‘착한 먹거리’는 차별화된 생산 방식을 통해 고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환경과 자원을 보호한다는 점에서 가치 소비 품목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식자재 유통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서 환경친화적 생산 방식을 지향하는 다양한 인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관련 상품을 꾸준히 확대함으로써 ESG 가치 실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주방가전 하나로 에어프라이어, 오븐, 전자레인지 기능까지 이용 가능한 ‘23L 에어프라이어 오븐(모델명: EON-C221F)’을 다음달 3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제품은 다기능 멀티 복합 오븐으로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강력한 에어프라이어 기능이 음식의 맛과 풍미를 살려 기름 없이도 방금 굽고 튀긴 것처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제공한다. 또 온도와 시간 설정 버튼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요리의 최적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콤팩트한 가정용 전자레인지 수준의 크기에 오븐 하나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해 좁은 주방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1인 가구, 신혼부부, 결혼, 집들이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에어프라이어, 광파오븐, 광파그릴 등 총 60종의 자동요리를 지원해 간편식부터 바비큐, 각종 튀김과 나만의 홈베이킹까지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며, 가정에서도 누구나 간편하고 쉽게 근사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광파 그릴 히터와 강력한 컨벡션 열풍이 만들어 낸 대류 열풍이 음식을 단시간 골고루 익혀 음식의 고유한 맛은 유지하고 풍미는 한 층 높이며,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식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여기에 최대 800W 출력의 전자레인지 기능이 있어 간편식 자동조리부터 쾌속해동까지 사용자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자유로운 조리가 가능하다.

화이트 글라스를 전면 전체 적용하는 한편, 화이트 색상의 LED&터치 버튼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추구했으며, 정통 오븐 스타일 그대로 ‘풀-다운(Pull-down)’도어 방식을 채용해 사용자가 요리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꺼낼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대기전력 1W 미만의 친환경 에코(ECO) 제품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자동/수동으로 디스플레이를 끌 수 있어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준다. 

SK매직 관계자는  “37년 주방가전 노하우를 보유한 SK매직은 최근 한국능률협회(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복합오븐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를 수상할 만큼 명실상부한 시장 선도기업”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보다 선도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가 맞춤형 파운데이션을 제조해 주는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 서비스를 선보인다. 헤라의 대표 제품인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총 125개의 색상으로 구성해 개인의 피부 톤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뷰티 서비스다. 

‘실키 스테이 커스텀 매치’는 4월 1일부터 ‘아모레 성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모레 성수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예약 후 매장을 방문하면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카이스트 특허 기술이 탑재된 프로그램으로 피부 톤을 측정해 적합한 파운데이션 색상을 제안하면, 전문 교육을 받은 조제 관리사가 현장에서 바로 파운데이션을 제조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진단 결과를 기준으로 개인의 피부 톤에 맞는 색조 메이크업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헤라의 주요 제품을 고객의 피부 톤과 타입에 따라 소용량으로 구성한 ‘커스텀 키트’도 제공한다.

예약 없이 방문한 고객도 아모레 성수 매장에 비치된 셀프 측정 기기와 특수 제작된 컬러 카드를 이용해 맞춤형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을 구매할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해외 고객도 헤라의 맞춤형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글로벌 아모레몰’에도 같은 날 서비스를 런칭한다.

한편, ‘실키 스테이 파운데이션’은 모공과 피부 결을 섬세하게 커버해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헤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전세계적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국내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 2023 스프링 시즌 결승을 맞아 경기 티켓과 응원팀 선수 친필 사인 티셔츠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2023 LCK 스프링의 최종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의 대진은 오는 주말 플레이오프 3라운드를 통해 결정된다. 2022 LCK 스프링 우승팀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게이머 페이커가 소속된 'T1'과 2022 LCK 서머 우승팀 '젠지'는 3라운드 승자전에 올라 결승에 직행할 팀을 가리게 된다.

이에 BBQ는 LCK 공식 후원사로써 2023 LCK 스프링에 참여하는 선수단을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프로모션은 내달 9일까지 BBQ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LCK 우승 기원 세트'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우승 기원 세트는 출전 팀명을 딴 ▲T1 ▲젠지 ▲KT ▲HLE 4가지로 구성됐다. 세트에는 BBQ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치즈볼, 레몬보이 등이 포함됐으며, 응원하는 출전 팀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오는 6일까지 우승 기원 세트를 주문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2매씩 LCK 최종 결승 진출전 초대권(10명)과 LCK 스프링 결승전 초대권(20명)을 증정한다. 또한 7일부터 9일까지 주문한 고객에게는 총 9명에게 주문한 세트 팀의 선수단 친필 사인 티셔츠를 증정한다.

해당 세트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기간 내 많이 주문하거나 주문 창 내 '응원 메시지 남기기'에 응원 문구를 남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초대권과 티셔츠 당첨자는 각 7일과 11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BBQ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리그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고객과 함께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LCK 스프링을 기다려온 많은 e스포츠 팬들이 BBQ치킨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맘스터치가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함께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4월 한달 내내 매일 한 명에게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브랜드 기념일인 ‘싸이데이’를 오감으로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이뤄졌다. ‘싸이데이’는 맘스터치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국내 대표 치킨버거인 ‘싸이버거’ 마니아를 위한 브랜드데이다. 맘스터치는 올해 싸이데이 테마를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로 정하고, ‘여기어때’와 함께 여행 분위기가 물씬 나는 팝업스토어를 만들어 진정한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늘부터 4월 30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맘스터치랩(LAB) 가든역삼점을 팝업스토어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으로 운영한다.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의 인테리어는 ‘도심 속 공항’을 콘셉트로 매장 곳곳을 공항 내부로 꾸며 방문객들이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그 자리에서 출력할 수 있는 키오스크를 구비해 팝업스토어를 찾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4월 한달 간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 신메뉴 ‘탄두리싸이버거’나 ‘마라싸이버거’ 세트 메뉴 주문 시,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하는데,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0명의 방문 고객에게 팝업스토어 전용 스페셜 쿠폰 1장을 추가 증정하는 것. 쿠폰의 경품은 아시아 여행 상품권(다낭 3박 5일 2인 여행상품)으로, 매일 한 명씩 총 30명에게 해외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는 가수 그렉이 부르는 ‘여기어때 송’의 맘스터치 버전도 공개된다. ‘여기어때 송’은 중독성 짙은 멜로디가 돋보이는 ‘여기어때’의 광고 음악이다. 늘 유쾌한 소통을 추구해온 맘스터치의 가치관이 반영된 콘텐츠로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올해 싸이데이는 고객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이색 메뉴부터 팝업스토어, 온라인 콘텐츠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특히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시기인 만큼, ‘맘스터치 여기어때 공항점’은 방문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경험 확대에 힘써 고객분들이 맘스터치를 통해 외식 그 이상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팝업스토어는 여행의 설렘을 안겨 줄 공항 콘셉트로 이색적인 버거 메뉴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며 “한 달간 계속되는 해외여행 추첨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무빙(대표 이상명)이 업계 최초로 선할인이 적용된 전기 이륜차 리스 프로그램 ‘BCS(Battery Care Service, 배터리 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BCS’는 전기 이륜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의 리스 기간 만료 후 가치를 미리 예측, 리스 시 배터리 리셀(Resell, 재판매) 금액을 선할인해 제공하는 금융 상품이다.

만 30세 라이더가 ‘BCS’ 프로그램을 적용해 E2 Cargo 모델을 리스한다면, 일반 인수형 상품 대비 일 최대 1만3000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

무빙이 취급하는 전기 이륜차 모델은 안정성 높은 국내 생산 배터리를 적용해 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반납 후에도 배터리의 가치가 보장되기 때문에 금융 지원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E5’, ‘E2 Cargo’ 모델 리스 시 우선 도입되며 추후 타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무빙은 초기 금액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 및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무빙 사업운영그룹 권성훈 팀장은 “’BCS’는 리스 기간 뿐만 아니라 반납 이후 시점까지 고려해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전기 이륜차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여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비즈니스호텔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신라스테이는 이를 기념해 ‘이스페셜리 포 유(Especially For You)’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된 ‘이스페셜리 포 유’ 패키지는 최대 55%의 파격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4월 1일부터 7일까지 단 일주일 동안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한다. 패키지는 △객실(1박) △조식(2인)으로 구성되며 신라스테이 전국 14개 지점에서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올해로 25회차를 맞는 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KMAC가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국내 시장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1만2300명의 소비자와 1:1 개별 면접 조사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나타내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올해 조사에서 신라스테이는 비즈니스호텔 부문에서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591.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4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특히 브랜드 인지도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Sulwhasoo Night at The Met)’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덴두르 신전(Temple of Dendur)’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배우 윤여정, 중국 유명 배우 송쟈(宋佳), ‘에밀리, 파리에 가다’로 알려진 배우 애슐리 박(Ashley Park) 등 여러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3월 설화수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맺고 문화유산 및 예술의 보존과 재해석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한 1년간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설화수는 ‘예술과 헤리티지로 빚어내는 아름다움의 세계’라는 브랜드의 비전을 전 세계에 선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과거 유산에 대한 보존과 현대적인 계승을 통해 독보적인 뷰티 브랜드로 자리 잡은 설화수가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욱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 것. 

설화수는 파트너십의 주요 목적인 ‘글로벌 헤리티지와 예술에 대한 존중과 재해석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연출했다. 설화수를 상징하는 앰버(Amber) 컬러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상징하는 레드(Red) 컬러로 물든 ‘그레이트 홀(Great Hall)’을 거쳐 덴두르 신전에 입장한 참석자들은 행사 내내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요소들을 즐겼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합류한 배우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이 출연한 새로운 브랜드 영상 두 편이 최초로 공개됐다. ‘인삼, 아름다움 그리고 설화수’라는 제목의 첫 번째 영상에서는 브랜드의 핵심 원료인 인삼을 향한 설화수의 독보적인 연구 여정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틸다 스윈튼이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를 거듭한 브랜드의 집념을 표현한 두 번째 영상 역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배우 윤여정은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한국의 헤리티지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게 돼 자랑스럽다”며, “설화수의 근간이자 오늘 행사의 핵심 주제이기도 한 인삼을 통해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헤리티지를 멋지게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 설화수는 파트너십의 주요 목표인 문화유산의 보존과 현대적 계승을 다양한 활동으로 선보이며 전 세계에 설화수 고유의 헤리티지와 아름다움에 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대표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를 할인하는 ‘월클 데이즈’ 행사를 오늘(31일) 오후 4시부터 4월 3일 오후 4시까지 3일간 실시한다.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이후 꾸준하게 거래 상위권을 차지해 온 디지털/마트/패션 세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러 수백 개를 엄선해 ‘11번가 단독 딜’ 등 딜 상품으로 선보인다. 글로벌 제조사의 저장장치(HDD, SSD, SDXC), PC 주변기기(키보드, 마우스)부터 식료품/주방용품/영양제, 의류/신발/화장품 등 각 상품군별로 ‘월클 데이즈’ 기간 하루씩 번갈아 가며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는 지난해 국내 IT족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월드 백업 데이’를 앞세워 ‘월클 데이즈’를 시작한다. 11번가는 지난해 ‘세계 백업의 날(3/31)’ 당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통해 ‘월드 백업 데이’ 행사를 열고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저장장치를 한정 혜택으로 판매해 뜨거운 반응을 모았다.

세계 백업의 날(World Backup Day)는 매년 3월 31일,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는 기념일이다. 

11번가는 오늘(31일) 오후 4시 3일간의 ‘월클 데이즈’의 시작을 알리는 라이브 방송을 실시해 저장장치, 여성용 유산균, 페이스 크림 등 총 20여개 상품을 방송 전용 할인가로 판매한다.

‘월클 데이즈’ 기간에는 선착순(1만명) 발급되는 ‘1만원 장바구니 할인쿠폰’(10만원 이상 구매 시)과 ‘5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7% 중복 할인쿠폰’(2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5000원) 등 다양한 할인쿠폰이 카테고리에 따라 제공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 대상 ‘머니백’ 혜택폭도 결제금액의 10%(최대 5000원) SK페이 머니 지급으로 확대된다.

머니백은 지인에게 상품을 추천한 뒤, 해당 지인이 구매확정 시 SK페이 머니를 추천한 고객에게 지급하는 것을 말한다.  

11번가 신현호 아마존&글로벌 담당은 “’월클 데이즈’ 기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베스트 카테고리의 베스트셀러를 파격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아마존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 멤버십을 활용하면 고환율 시대 더 합리적인 해외직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열리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정원박람회 조직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박람회 일정이 포함된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등 박람회 흥행을 위한 전폭적 지원에 나선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을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정원과 문화를 함께 선보이는 친환경 생태박람회다. 지난 2013년에 이어 10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순천만 국가 정원, 순천만 습지, 도심 등 3개 권역에서 진행된다.

우선 GS리테일과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지난 3월 30일 오후 2시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적인 개최와 GS리테일의 ESG 경영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GS리테일 정재형 편의점사업부장과 천제영 정원박람회 조직위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공식 온라인 채널에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운영자 및 자원봉사자를 위한 현물을 지원하며 박람회가 열리는 권역 내 230개 GS25 편의점을 통해 관람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정원박람회 조직위는 GS리테일 임직원의 정원박람회 방문을 위한 행정 지원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GS리테일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더불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GS샵은 개막일인 4월 1일에 맞춰 남도여행상품을 방송한다. 

4월 1일 밤 9시 35분에 방송하는 남도여행상품은 GS샵과 모두투어, 전라남도가 함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포함해 기획한 1박 2일 여행상품이다. 선암사, 오동도, 이순신 광장 등 순천과 여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고 순천 꼬막정식과 같은 지역 대표 음식을 맛보는 미식 체험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했다. 무엇보다 숙소를 전 객실 오션뷰인 여수 디오션 호텔로 준비해 남해의 절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정재형 GS리테일 편의점사업부장은 “2013년 박람회에 국내외 440만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올해는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GS리테일이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 총 45명에게 장학금 2200여 만원을 지급했다.

이번 장학금은 가맹점과의 상생 및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한 것으로, 대학입학 한 자녀가 있는 가맹점주 45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전했다.  

교촌은 지난 2014년부터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제도’를 통해 가맹점주의 자녀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자녀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꾸준히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이외에도 교촌은 핵심 경영 철학인 나눔 경영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을 통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은 교촌이 국내 치킨 시장의 명실상부한 대표 주자로 자리잡을 수 있던 것은 상생 문화를 바탕으로 한 가맹점과 본사의 동반성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함께 상생하며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더 큰 성장을 목표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프리미엄 모빌리티 서비스 아이엠(i.M)택시 운영사 진모빌리티와 여행사 최초로 손을 잡았다.

서울시에 따르면, 지난 2월 인천국제공항 공항버스 이용객 수는 약 34만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6배 증가했다. 공항 이용객이 급증했지만 공항버스 요금의 인상과 긴 배차 간격으로 불편을 겪거나 공항 주차장 이용 시 주차 공간 부족을 호소하는 사례는 늘고 있다. 

고객들의 불편을 덜고자 하나투어는 아이엠(i.M)택시와 ‘여행은 하나투어! 공항 갈 땐 아이엠(i.M)’ 슬로건을 내세운 이벤트를 오늘(31일)부터 진행한다. 

내달 14일까지 양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실시하는 댓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 항공권, 국내 5성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하나투어 고객이라면 아이엠(i.M)택시 신규 가입 시 제공하는 2만 원 쿠폰팩 등 3만5000원 상당의 금액권 및 공항 전용 할인권 등을 하나투어 닷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는 하나투어와 아이엠(i.M)택시 제휴를 기념해 트래블 택시를 약 한 달 동안 운영한다. 여행 욕구를 자극하는 문구와 사진을 부착한 트래블 택시를 발견해 개인 SNS에 인증하는 고객들을 추첨해 택시 탑승권 등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공항 주차장과 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비롯해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는 시간대의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공항 가는 길에서부터 편안하고 안전하게 하나투어와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NC 전주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NC 전주점은 NC웨이브 전주 객사점 4층에 들어섰다. 160여석의 650㎡ 규모에 한쪽 벽면이 통창으로 채워져 있어, 넓은 매장에서 야외뷰를 즐기며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NC 전주점에 이어 4월 13일에는 광교아브뉴프랑점, 21일에는 스퀘어워 인천점, 그리고 5월 4일에는 엔터식스 안양점이 연달아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20주년을 맞이한 애슐리퀸즈는 리오프닝 이후 매월 역대급 매출을 기록하며 나날이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외식 수요가 감소하며 경쟁사들이 모두 매장을 줄일 때 애슐리는 오히려 모든 매장을 애슐리퀸즈로 통일하며, 프리미엄 매장을 적극적으로 늘려 리오프닝에 대비한 결과다.

애슐리퀸즈는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올해 신도시를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출범해, 매장 수를 전국 60여 개에서 80개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애슐리퀸즈 전 매장 프리미엄화로 점당 매출도 코로나19 이전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며 “애슐리퀸즈를 찾는 고객이 계속 많아지는 만큼 적극적으로 신규 매장을 늘려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행사에 동참한다.

스타벅스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행사인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에 동참해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한다. 

매일 2회에 걸쳐 현장에서 안내된 시간에 행사 부스에 개인컵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준비한 커피 수량은 총 1000잔이며, 개인컵 사용을 권장해 친환경의 의미도 더했다. 

또한 현장 부스에서 유치를 기원하는 서명에 동참 시 특별 제작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텀블러 총 2000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특별히 제작된 텀블러는 부산을 상징하는 랜드마크인 부산타워, 용두산공원, 마린시티, 광안대교 등의 이미지를 담아 디자인했다. 

행사 부스는 4월 3일까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3월 28일 더해운대R점과 3월 29일 더종로R점에서 유치 기원 응원을 위한 서명 캠페인을 전개해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조성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서 제공된 1000개의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텀블러는 행사 시작 이후 1시간여 만에 모두 소진되는 등 고객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 롯데지주는 31일 롯데월드타워 31층 오디토리움에서 제5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4개 안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이에 따라 롯데지주 이동우 대표이사는 사내이사로 재선임됐으며 신규 사내이사로 이훈기 ESG경영혁신실장이 선임됐다. 김창수 중앙대학교 경영학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고 감사위원으로 선임했다. 이와 함께 보통주 1주당 배당금 1500원, 우선주 1주당 1550원으로 배당금 총액 1073억원을 승인했다.

롯데지주는 주주총회장으로 향하는 31층 로비에 약 50평 규모의 신사업 전시관을 설치해 주주들에게 그룹의 신사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롯데는 올해 연말 출시할 초실감형 ‘롯데 메타버스(가칭)’를 통해 게임, 커뮤니티 위주의 메타버스를 넘어 쇼핑, 공연 관람 등 그룹사 사업과 연계한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전시관에서는 운전석이 없는 미래형 자율주행셔틀과 전기차 충전 토털 서비스 플랫폼 ‘이브이시스(EVSIS)의 홍보 영상도 상영했다.

주주총회 의장으로 참석한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이사 부회장은 인사말에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활동을 설명했다.

이동우 부회장은 “롯데지주 연결기준 매출액은 14조1억원으로 전년 대비 42%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4898억원으로 전년 대비 126% 증가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롯데지주는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적극적으로 신사업을 발굴∙육성하고 있고, 기존 사업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룹사들과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말 국내 메가 플랜트를 착공하며 글로벌 CDMO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계획들을 하나씩 실현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롯데지주는 안정적인 경영 성과 창출과 롯데그룹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리스크 관리에 힘써 시장에서 롯데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주주이익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부산에 위치한 파라다이스 호텔에 코웨이 공기청정기를 공급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웨이는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스페셜 스위트룸을 비롯한 전 객실에 노블 공기청정기, 싱글파워 공기청정기 등 540여 대를 설치했다.

이번 납품은 코웨이 B2B 고객 전용 플랫폼인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호텔에 특화된 맞춤 컨설팅을 통해 객실 환경에 최적화된 코웨이 제품과 케어 솔루션 제안으로 성사됐다.

코웨이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투숙객들이 머무는 동안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제공하는 청정한 환경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기며, 품격 있는 서비스로 한 차원 높은 고객 만족감을 느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웨이는 이번 공기청정기 공급을 시작으로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호텔 객실에 설치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강력한 청정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출시 초기부터 호평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간결하고 미니멀한 타워형 디자인에 특허 받은 4D 입체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청정 성능을 극대화했다. 또한 반려동물의 솜털과 먼지를 집중 케어하는 마이펫 모드, 공기 방향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에어팝업모션 기능 등을 장착해 효과적인 실내 공기 관리를 도와준다.

박준현 코웨이 법인사업실장은 “코웨이는 기업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컨설팅을 기반으로 B2B 시장에서도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 혁신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 바탕으로 B2B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최근 B2B 시장에 특화된 온라인 렌탈 플랫폼인 ‘코웨이 비즈니스 솔루션’을 선보이며 B2B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당 플랫폼은 기업 고객 맞춤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코웨이 제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다양한 혜택으로 기업 고객의 합리적인 구매를 지원한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2023년 정기 임직원 인사를 4월 1일부로 단행했다.

류양길 상무(B)는 상무(A)로, 김태권 상무보는 상무(B)로, 김재욱 부장 외 10명은 상무보로 승진하는 등 임원 13명을 포함 총 124명의 임직원이 승진했다. 2023년 4월 1일부 정기 임원 승진자는 다음과 같다.

< 상무(A) > ▲ 영업본부 류양길
< 상무(B) > ▲ IT본부 김태권
< 상무보 > ▲ 미주/남태평양사업부 김재욱 ▲ 인사부 박철 ▲ 재무관리부 백주고 ▲ 호남영업부 신태균 ▲ 동남아2사업부 이영림 ▲ CRM부 차인호 ▲ 그룹항공운영부 최현정 ▲ 그룹항공공급부 허륜 ▲ 개별항공공급발권4팀 김도희 ▲ 영업지원팀 서민구 ▲ 일본항공공급팀 안준호

○.. 컬리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거래액은 2조6000억원을 넘어섰다.

컬리는 지난 해 연결 기준 매출 2조372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공시했다. 전년도의 1조5614억원에 비해 30.5% 증가했다. 거래액은 32% 늘어난 2.6조를 달성했다.

이는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지난해 온라인쇼핑업계 평균 거래액 증가율 10.4%보다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회사 측은 지속적인 신규 가입자 증가와 높은 구매전환율, 장바구니 크기(basket size) 증가 등을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 컬리 고객의 1회 구매 당 바스켓 사이즈는 지난해 6만원을 넘어섰다. 누적 회원수도 지난 해 말 기준으로 전년 대비 200만명 늘어난 1200만명을 기록했다.

매출액에서 변동비를 제외한 공헌이익 역시 전년 보다 3배 이상 성장해 2019년 이후 4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공헌이익률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지난해 4분기에 연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그 결과 조정 EBITDA 역시 뚜렷한 개선세를 보였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작년 말 기준 1956억원으로 전년의 1483억에서 473억원이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2335억원 손실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증가했다. 하지만 매출액 대비 손실 비중은 11.5%로, 전년의 13.9%보다 2.5%p 줄어 들었다. 테크, 물류 등에 대한 투자를 이어가면서도 이익률 측면에서 유의미한 개선을 이룬 것이다. 실제로 컬리는 지난해, 올 2분기 오픈 예정인 평택·창원 물류센터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시행한 바 있다.

아울러 컬리는 지난해 11월 뷰티컬리 론칭을 통해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덕분에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뷰티컬리의 평균판매가격(ASP, Average Selling Price)은 마켓컬리에 비해 3배 높고, 구매자당 평균 주문금액(ARPU, Average Revenue per User)도 뷰티컬리 비사용자의 3배에 달했다. 뷰티 카테고리는 바스켓 사이즈가 크고 물류 및 배송 생산성도 높아 컬리의 전체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컬리는 올해도 장기적인 생산성 향상과 매출 증대를 위해 물류 인프라 및 테크 인력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예정이다. 오는 4월과 5월, 각각 창원과 평택에 새 물류센터를 오픈함으로써 샛별배송 지역 및 주문가능 시간도 크게 확대된다. 이에 따라 매출 증대는 물론, 배송비용 절감을 통한 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

김종훈 컬리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뷰티컬리의 성공적 론칭과 효율적 비용 집행 등을 통해, 지난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동시에 유의미한 수익성 개선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더욱 안정된 물류 시스템과 컬리 특유의 독보적 상품 관리, 데이터 및 테크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세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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