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인사이드]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개최
상태바
[금융 인사이드]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개최
  • 노설희 기자
  • 승인 2021.10.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협은행, ‘창립 60주년’ 기념 고객 감사
- 기업은행,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 제공

○… KB국민은행은 오는 29일부터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9 하반기 진로콘서트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는 다양한 분야의 멘토가 자신의 경험을 담은 강연을 진행하고, 청소년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멘토링 사업이다. 이번 하반기에는 오은영 박사, 박재원 소장을 시작으로 황재근 디자이너, 이재갑 교수, 심용환 소장, 진동섭 이사, 이호선 박사, 김태호 PD, 정유빈 강사가 멘토로 참석해 청소년들과 소중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제공=NH농협은행]
[제공=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농협은행 외환서비스와 함께한 고객과의 감동스토리를 발굴하여, 총 60명의 고객에게 기념선물과 꽃바구니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60명의 고객은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STORY 공모를 통하여 선정되었으며, 농협은행의 외환상품과 직원의 진심어린 서비스로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감동을 이끌어 낸 각종 사례들을 담고 있다.

○…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 i-ONE JOB에서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는 구직자가 i-ONE JOB에 이력서만 등록하면 적합한 일자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근무경력, 희망직무 및 연봉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최적의 채용정보를 추천한다. 특히 기업은행이 한국고용정보원과 협업을 통해 구축한 ‘중소기업 특화 IBK직무사전’을 기반으로 중소·중견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무중심의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노설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