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데이 한판 붙자"... '롯데온세상', 추위 덕에 첫날 성적 "기대 이상"
상태바
"쓱데이 한판 붙자"... '롯데온세상', 추위 덕에 첫날 성적 "기대 이상"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0.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 급강하로 '롯데온세상' 첫날인 18일 매출... 전년 대비 163% 급상승
롯데온 "겨울 의류 선전... 19일 잠정 실적도 전년 대비 큰 폭 상승세 유지"
25일 시작하는 신세계그룹 '대한민국 쓱데이'와 어깨 나란히 할지 관심
롯데온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롯데온세상'의 첫날 매출이 전년 대비 163% 상승하며 기대 이상의 성적표를 받았다.[사진=롯데온]
롯데온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롯데온세상'의 첫날 매출이 전년 대비 163% 상승하며 기대 이상의 성적표를 받았다.[사진=롯데온]

갑자기 추워진 날씨가 롯데온을 구했다.

롯데쇼핑 온라인 몰인 롯데온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 ‘롯데온세상’ 첫 날(18일) 매출이 전년 대비 163.1%  상승하며 롯데온 론칭 이후 일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또 둘째 날인 19일에도 전날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간 것으로 알려지며, 기대 이상의 출발을 보이고 있다는 롯데온 자체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셀러 상품과 백화점 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3배 이상 신장하며, 부문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롯데온을 방문한 고객과 구매한 고객도 각각 전년 롯데온세상 첫날과 비교해 104.7%, 124.9%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방문 및 구매 고객 수의 증가에 비해 매출 실적이 더 높아진 것은 고객 당 매출 단가가 올라갔다는 것을 의미해 롯데온 측은 고무된 상태다. 롯데온의 운영사인 롯데쇼핑은 남은 '롯데온세상' 기간에도 이런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 관계자는 20일 <녹색경제신문>에 "갑자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판매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 판매가 급증한 것이 매출 급상승에 큰 영향을 끼쳤다"면서 "어제인 19일 실적은 집계 중이지만, 첫날인 18일의 상승세가 이어져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20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주말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며 관련 상품이 큰 인기를 끌었다. 먼저, 날씨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겨울용 점퍼의 매출이 전년대비 6배 가까이 신장했다. 성인 스포츠 브랜드의 겨울용 점퍼 매출이 7배, 유아동 상품 겨울 점퍼 매출도 5배 가까이 증가한 가운데 ‘밀레 남성 엘엠 플리스 자켓’, ‘디스커버리 공용 컬러블럭 플리스 후드자켓’ 등 인기 상품은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노스페이스 고프리 아우터’, ‘타미힐피거 기모 맨투맨’, ‘베베드피노 아우터’ 등도 가장 많이 팔린 상품 순위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건조한 날씨로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설화수 퍼스트케어 리추얼 3종 세트’,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일명 갈색병)’ 등도 반나절이 되지 않아 매진을 기록했다.

한편,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LG전자 스탠바이미’와 ‘LG전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를 비롯해 ‘레고 플라워 부케’, ‘나이키 W 에어맥스’, ‘레노버 태블릿’ 등도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했다. 롯데리아 메뉴 교환권은 3만 장 가까이 판매됐으며, 해피머니 상품권과 문화상품권 각각 1만 장은 한 시간도 되지 않아 매진됐다.

롯데온은 첫 날 호실적 분위기에 힘입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롯데온세상’ 행사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가장 많은 검색량을 차지하는 겨울의류 상품을 중심으로 22일 노스페이스 키즈, 23일 톰보이, 올젠 등 남성 및 여성, 유아동의 겨울 의류를 할인 판매한다. 또한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는 ‘LF할인 행사’에서는 22일 라이브 방송을 포함해 가을/겨울 신상품 등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최대 50만 엘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 김은수 마케팅팀장은 “롯데온세상 첫날 많은 고객이 찾아주신 덕분에 일매출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다”며, “남은 기간 좋은 브랜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온의 연중 최대 행사인 '롯데온세상'은 경쟁사인 신세계그룹이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진행하는 '쓱데이' 행사에 비해 존재감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기도 했지만, 행사 2년차인 올해 행사 첫날부터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둠에 따라 25일부터 온라인 사전행사에 들어가는 '대한민국 쓱데이'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