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로 해외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쌍용자동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로 해외시장 공략 박차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6.2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가 세계 여러 전문지로부터 호평을 받은 렉스턴 스포츠 시리즈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합니다. 주요 수출국에 순차적으로 시리즈를 론칭하고 현지모터쇼에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현지마케팅을 펼칠 예정입니다. 한국남부발전은 부산 본사에서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개최했으며, 현대자동차는 국내 대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와 협업해 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Windows 11)'을 공개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영국 디젤카&에코카 매거진 선정 ‘올해 최고의 픽업’ 3년 연속 수상.

ㅇ..쌍용자동차는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국내외 픽업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칸의 수출 확대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해외시장 강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는 이달 중순 영국 자동차 전문지 디젤카&에코카 매거진이 선정한 '2021 올해의 톱50 자동차 어워즈’에서 3년 연속 ‘최고의 픽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쌍용자동차는 한층 더 새로운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 ‘더 뉴 렉스턴 스포츠&칸'을 지난달부터 뉴질랜드, 칠레, 호주, 영국 등 주요 해외시장에 차례로 론칭하고 현지모터쇼 참가 등 적극적인 현지마케팅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ㅇ..한국남부발전은 25일 부산 본사에서 ‘21년도 제1차 감사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감사자문위원회는 감사업무의 효율적 이행과 역량 제고를 위해 마련된 전문가 회의체로, 남부발전은 법률 및 회계 분야 전문가 뿐 아니라 상생협력을 위한 청렴, 중소기업 관련 전문가를 초빙, 5명의 제5기 감사자문위원을 위촉했다.

올해 처음 열린 감사자문위원회에서는 감사원과 기획재정부의 2020년도 평가와 관련 개선계획과 감사 관련 규정에 대한 자문이 시행됐다. 손성학 상임감사위원은 “올해는 감사품질 제고를 목표로 업무를 추진할 것”이라며, “감사자문위원회를 통해 경영 리스크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ㅇ..현대자동차는 국내 대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제트의 ‘제페토’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사용자(개인)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제약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 MZ세대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25일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 (Windows 11).

ㅇ..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시간 25일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11(Windows 11)'을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윈도우 11은 업무, 학습, 게임 등에 최적화되어 뛰어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간편한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직관적 디자인부터 앱, 게임, 영화 등에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완전히 개편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까지 차세대 윈도우의 다양한 요소들을 대거 공개했다.

윈도우 11은 올해 안에 신규 생산되는 PC에서, 그리고 적격한 윈도우 10 기반 PC에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 가능해질 예정이다.

ㅇ..KT는 제주 교통정보센터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주행 중인 도로의 정확한 신호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12월 KT가 구축 완료한 제주도 차세대교통시스템(C-ITS, Cooperative-Intelligent Transport System)을 통해 제주도 주요도로 약 300km 구간을 ‘디지털 도로화’한 결과로 사업기간 중 렌터카 내비게이션에 시범 적용했으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중에는 최초로 선보인다.

KT는 원내비에 도로상의 교통신호 등이 실시간 반영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정보를 보면 ▲전방 신호등의 현재 신호 ▲현재 신호의 초단위 남은 시간 ▲다음 신호 정보 안내 등이다.

ㅇ..LG유플러스는 U+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나만의 콕’ 서비스에 쇼핑 독서 편의점 등 다양한 구독 서비스 제휴처 혜택을 매월 제공하는 ‘구독콕’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나만의 콕 서비스는 U+모바일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하는 U+멤버십 혜택 외에 VIP 이상 등급(VIP, VVIP, VIP+, VVIP+)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VIP 전용 서비스다.

구독콕은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 플랫폼 ‘네이버’와 10만권 도서 콘텐츠 무제한 이용이 가능한 국내 최대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를 비롯, GS25, 파리바게뜨, 이니스프리, 뚜레쥬르, 쿠팡이츠 등 다양한 업종의 8가지 할인 혜택 중 하나를 매월 선택해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다.

ㅇ..KT엠모바일은 서울시와 고령층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시니어 전용 알뜰폰 요금을 선보인다. 이번 특화 상품은 디지털 소외 계층 맞춤형 지원을 목적으로 ▲서울시 ▲KT엠모바일 ▲삼성전자 ▲삼성전자판매 등 4개 기관·기업이 협력해 출시했다. KT엠모바일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

KT엠모바일은 올해 연말까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피처폰을 소유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2’ 공시지원금과 더불어 완전 무제한 요금제 ‘시니어 안심 2GB+’(음성·문자 무제한, 기본 데이터 2GB 소진 후 400Kbps 속도 제공)에 할인을 적용, 월 8,900원에 제공한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