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삼성·아모레의 '이색적 만남'…보랏빛 갤럭시 버즈·라네즈 네오 쿠션 담은 패키지 선보여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삼성·아모레의 '이색적 만남'…보랏빛 갤럭시 버즈·라네즈 네오 쿠션 담은 패키지 선보여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5.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산업계는 유독 기업과의 협업이 돋보이는 하루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아모레퍼시픽과 협력해 바이올렛 색상의 갤럭시 버즈 프로, 뷰티 브랜드 라네즈의 쿠션 파운데이션이 담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포스코ICT와 안랩은 스마트팩토리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이며, 효성첨단소재는 인더스트리얼 패션 브랜드 강혁과 손을 잡았습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가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5’ 팝업 전시를 진행하는 등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라네즈 네오 쿠션 콜라보라해' 패키지 이미지.

ㅇ..삼성전자는 아모레퍼시픽과 협력해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라네즈 네오 쿠션 콜라보라해'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지난 1월 29일 출시 이후 국내에서만 50만대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갤럭시 버즈 프로 with 라네즈 네오 쿠션 콜라보라해' 패키지는 팬텀 바이올렛 색상의 '갤럭시 버즈 프로'와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브랜드인 라네즈의 인기 쿠션 파운데이션 '라네즈 네오 쿠션'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와 아모레퍼시픽은 '갤럭시 버즈 프로'와 '네오 쿠션' 두 제품의 외관 디자인이 라운드 스퀘어(둥근 사각형)로 유사하다는 것에 착안해 이번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으며, '갤럭시 버즈 프로'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팬텀 바이올렛 색상을 패키지 전체에 적용했다.

ㅇ..산업시설을 노린 보안위협이 지속되는 가운데 포스코ICT와 안랩이 스마트팩토리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을 선보인다. 안랩과 포스코ICT가 포스코ICT의 AI기반 비정상 제어 명령 탐지 솔루션 ‘PoShield(포쉴드)’에 안랩의 OT 보안위협 탐지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팩토리 특화 보안 솔루션 ‘PoShield+A(포쉴드+A)’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양사가 작년 10월 체결한 ‘스마트팩토리 보안 솔루션 공동 사업추진 업무협약(MOU)’의 결과물이다. ‘PoShield+A’는 포스코ICT ‘PoShield’의 AI기반 비정상 제어 명령 탐지 기능에 안랩의 OT 환경 보안위협 탐지 기능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ㅇ..효성첨단소재는 인더스트리얼 패션 브랜드 ‘강혁’에 에어백 원단을 무상으로 공급했다. 효성첨단소재가 제공한 에어백 원단은 치수 등 규격이 맞지 않아 판매하지 못하는 제품으로 자켓 700벌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강혁’은 이를 스키복 컨셉의 자켓, 팬츠 등 의류 23종으로 제작해 5월 초 콜렉션을 선보인다.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인 ‘강혁’은 친환경 의류를 만든다. 최근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최강혁, 손상락, 두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벤츠 등 자동차에 쓰인 에어백이나 자동차 천장재 등의 소재로 만든 친환경 패션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에어백 원단에 인쇄되어 있는 로고, 바코드, 봉제선 등 본연의 디테일을 그대로 활용한 작품이 특징이다.

고객이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아이오닉 5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ㅇ..LG유플러스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강남역 인근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5월 26일까지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5’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 4월 27일부터 틈에서 아이오닉 5 팝업 전시를 진행해 6일간 약 5,600여명의 고객이 체험했다. 전체 방문객 중 70%가 MZ세대로, 특히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여성층 고객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LG유플러스와 현대자동차의 콜라보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해 MZ세대와 소통하려는 틈 ESG 활동의 일환이다. 이번 팝업의 컨셉은 ‘색다른 일상의 틈을 여는 여행’으로, 고객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컬러를 적용한 아이오닉 5의 차별화된 감성을 전달한다.

ㅇ..넥센타이어는 온라인 쇼핑 전문기업인 쿠팡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온라인 유통 채널 및 판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넥센타이어와 쿠팡은 이날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중앙연구소에서 넥센타이어 이현종 사장과 쿠팡 윤혜영 부사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파트너십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넥센타이어의 모빌리티 전문성과 쿠팡의 데이터 기술력 및 탄탄한 고객기반을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편의성과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업계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두 회사의 결합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ㅇ..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온라인 전용 상품인 ‘티다팩’을 출시한다. ‘티다팩’은 T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을 구매하고 대상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전용혜택으로, 고객이 가입 신청 단계에서 원하는 제휴처의 할인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티다팩’을 신청한 고객은 언택트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이용이 증가하고 있는 ▲배달의민족 ▲11번가 ▲원스토어 ▲CU 등 4개 제휴처에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4개 제휴처 중 한 곳을 선택해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최대 15,000원의 쿠폰 혜택을 12개월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티다팩’에 가입한 다다음 달부터 매월 초 MMS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쿠폰 혜택은 월 말 기준으로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제공된다.

ㅇ..토요타코리아는 5월 3일부터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22년형 캠리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이번에 사전계약을 실시하는 22년형은 8세대 캠리의 부분변경 모델로 외관 디자인에는 더욱 감각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고,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및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등 예방안전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도 한층 강화되었다.

또한 새롭게 출시된 캠리 하이브리드 XSE 모델은 전면 그릴 디자인의 변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높은 연료 효율성을 갖췄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