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두산인프라코어, 中 지게차 업체 엔진 1만5천대 수주…친환경·고효율 성능 인정받아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두산인프라코어, 中 지게차 업체 엔진 1만5천대 수주…친환경·고효율 성능 인정받아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4.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두산인프라코어, 中 지게차 업체로부터 엔진 1만5천대 수주…한국조선해양, 유럽 소재 선사와 30만t급 원유운반선 2척 건조 계약 체결
- 현대자동차·기아차,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 참가…노키아·LGU+, 5G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 위한 장비 구축
- LG전자, 불가리와 협업해 자사 '시그니처 올레드 R' 소개 행사 진행…KT, KB국민은행 전국 지점에 콜체크인 서비스 공급
- LG헬로비전, 지역 특산물 테마 예능 프로그램과 라이브 커머스 연계한 '팔도밥상 플러스' 20일 첫 방송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지게차 제조회사로부터 엔진 1만5000대를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유럽 소재 선사와 총 2080억원 규모의 30만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 2척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차는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 참가해 각 사의 최신형 전기차 모델을 선보였다. 노키아는 LG유플러스와 5G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커버리지 개선을 위해 ASiR 인빌딩 전용 솔루션을 상용망에 구축하기로 발표했다. LG전자는 최근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와 협업해 스위스 불가리 매장에 현지 거래선과 양사 VVIP 고객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소개하는 프라이빗 행사를 진행했다. KT는 KB국민은행의 전국 지점에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 ‘콜체크인’을 공급했다. LG헬로비전은 지역 특산물로 차리는 특별한 밥상을 테마로 한 예능 프로그램에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한 '팔도밥상 플러스'를 20일 첫 방송 한다. 

G2엔진D24_s2.

ㅇ..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 지게차 제조회사인 ‘린데차이나(LINDE CHINA)’로부터 엔진 1만5000대를 수주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소형 디젤 및 LPG용 G2엔진 1만5천대를 순차적으로 공급하게 된다. 이 엔진은 린데차이나에서 생산하는 유럽 및 북미 수출용 3.5톤 이하 지게차에 탑재될 예정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입찰에서 독일, 일본 등 글로벌 엔진제조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두산인프라코어의 G2엔진은 유럽 ‘Stage-V(스테이지5)’와 미국 ‘Tier4 Final(티어4 파이널)’ 배기규제를 모두 충족하는 제품으로 친환경, 고효율은 물론, 품질, 가격 경쟁력 등 종합적인 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최종 낙찰을 받았다.

ㅇ..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유럽 소재 선사와 30만톤급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Very Large Crude-oil Carrier) 2척, 총 2080억원 규모의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길이 330미터, 너비 60미터, 높이 29.6미터로,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스크러버(Scrubber)를 탑재해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으며,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2년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수주로 올 들어 전 세계에서 발주된 초대형 원유운반선 26척 중 11척을 수주, 전체 발주량의 42%를 확보하게 됐다. 앞서 한국조선해양은 지난 12일부터 일주일 동안 해외 선사와 8만 6,000입방미터급 초대형 LPG선 2척, 4만 입방미터급 중형 LPG선 4척, 17만 4,000입방미터급 대형 LNG선 3척, 1만 8,000입방미터급 LNG벙커링선 1척 등 가스선 10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잇달아 체결한 바 있다.

ㅇ..현대자동차와 기아차는 19일(현지시각)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 참가했다. 이날 현대차는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모델인 ‘아이오닉 5’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기아는 새롭게 바뀐 로고를 바탕으로 ‘젊은 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새로운 기아’를 주제로 참가해 기아의 젊은 이미지와 높은 기술력을 알렸다. 또한 차세대 모빌리티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최초의 전용 전기차 ‘EV6’를 중국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ㅇ..노키아는 LG유플러스와 5G 실내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커버리지 개선을 위해 ASiR 인빌딩 전용 솔루션을 상용망에 구축하기로 발표했다. 이번 양사의 개발 협력을 통해 기존 LTE, 5G, B2B 디지털 프로젝트에 이어 두 회사 간의 협력 파트너십이 더욱 확대되고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노키아는 쇼핑몰과 사무용 건물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 구축이 용이하며 비용 효율적인 차세대 인빌딩 (Nokia ASiR) 시스템을 LG유플러스의 상용망에 구축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다. 노키아의 디지털 베이스밴드 유닛과 ASiR-pRRH 솔루션으로 구성된 이번 시스템은  5G의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며, 앞으로 LG유플러스의 무선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가 스위스 취리히 소재 불가리 매장에 전시돼 있는 모습.

ㅇ..LG전자는 최근 명품 보석 브랜드 불가리(BVLGARI)와 협업해 스위스 제네바와 취리히에 위치한 불가리 매장에 현지 거래선과 양사 VVIP 고객을 초청해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소개하는 프라이빗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 해외 출시에 맞춰 진행하는 VVIP 고객 특화 마케팅의 일환이다. 이러한 정통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은 VVIP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궁극적으로 LG 올레드 TV의 팬덤(Fandom)을 보다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하게 돼 의미가 크다.

ㅇ..KT는 KB국민은행의 전국 지점에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출입기록 작성 서비스 ‘콜체크인’을 공급했다. KB국민은행은 사회적 책임 이행 차원에서 코로나19 재확산 방지 및 조기 종식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KT의 콜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KB국민은행 방문고객은 각 지점에 부여된 080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3초만에 간편하게 출입기록을 등록할 수 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방문자 등록이 완료 됐습니다’라는 안내만 들으면 등록 과정이 모두 끝난다.

ㅇ..LG헬로비전은 지역 특산물로 차리는 특별한 밥상을 테마로 한 예능 프로그램에 라이브 커머스를 연계한 '팔도밥상 플러스'를 20일 첫 방송 한다. 본편 방송에 앞서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진행됐던 세 차례의 특산물 라이브 커머스는 모두 완판을 기록했다.

작년 3월 처음 선보인 '셰프의 팔도밥상'을 개편한 '팔도밥상 플러스'는 프로그램 촬영 현장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출연진들은 매회 촬영 시 60분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 지역 특산물을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방송되며, 하이라이트는 본편에도 함께 소개된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