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는 은행계좌 송금 서비스 등장"...카카오페이, '계좌로 송금'서비스
상태바
"수수료 없는 은행계좌 송금 서비스 등장"...카카오페이, '계좌로 송금'서비스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3.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핀테크 플랫폼 선두주자 카카오페이가 신규 기능 도입 및 금융기관 제휴 확대로 더욱 간편한 모바일 송금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9일,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모든 시중 은행 및 우체국, 상호금융 등의 금융기관들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계좌로’ 송금 기능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 내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 횟수 제한과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계좌로’ 송금 기능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 인터페이스에서 ‘계좌로’를 선택 후,  비밀번호나 지문 인증만 하면 된다. 고객은 ‘계좌로’ 기능을 통해 상대방이 카카오톡 친구 및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아니어도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

‘계좌로’ 송금도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인인증서, OTP (일회용 비밀번호) 없이 메시지를 보내 듯 빠르고 안전한 송금이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 송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쪼르기' 기능도 최근 도입되었다.  ‘쪼르기’는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을 통해 친구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더치페이나 모임 비용을 정산할 때 특히 유용하다.

카카오 송금 '쪼르기' 기능.

그룹 채팅방에서 ‘+’ 아이콘 > '송금'> '쪼르기'를 선택하면 받아야 할 금액과 재치있는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2016년 4월 베타 서비스 출시 이후 이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온 카카오페이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기능들 외에도 결제시 지문인증 기능과 하나금융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카카오머니와 하나머니의 1대1 교환을 작년 3분기부터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제휴 금융기관도 출시 시점 대비 두배 이상 늘어나 서비스 사용성도 크게 높아졌다.

한편 카카오페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오늘부터 14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카카오머니로 결제하는 고객 10만명에게는 최대 5만원의 랜덤머니를 지급하며, 3월 21일부터는 특별한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카카오측은 “작년 ‘카카오페이 송금’ 출시 후 고객과 파트너사의 다양한 의견에 귀기울이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혀 오는데 주력했다”며,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을 통한 편리하고 안전한 송금이 가능하도록 계속 서비스를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지난 1월 이사회를 통해 핀테크 사업을 분리해 독립법인 카카오페이를 신설하는 방안을 확정했으며 올해 4월 목표로 공식 법인 설립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는 지난 달 중국 최대 모바일결제 서비스인 알리페이의 모회사 앤트파이낸셜로부터 2억 달러(약 2,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