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한국조선해양, LPG선 3척 2270억원 수주…올해 발주 LPG선 중 '62%' 수주해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한국조선해양, LPG선 3척 2270억원 수주…올해 발주 LPG선 중 '62%' 수주해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4.1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조선해양, 아시아 및 오세아니사 소재 선사로부터 2270억원 규모 선박 3척 수주
- SKT, NCSI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4년 연속 1위…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서 경력사원 채용 계획
- LGU+·테라진바이오, 디지털헬스케어 사업발굴서 협력…한국타이어 사내벤처 1호 ‘타운카’,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 삼성전자,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서 금상 2개 비롯해 총 71개 상 수상…지니뮤직 애플워치 단독 재생 모드 탑재된 지니 앱 5.0.2 버전 출시

한국조선해양은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로부터 2270억원 규모의 선박 3척을 수주했다. 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현대차는 4월 12일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을 통해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에서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와 테라젠바이오는 유전체검사, 장내 미생물 검사 등 특화서비스를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내 벤처 1호로 탄생한 ‘타운카(Towncar)’가 대한상공회의소 샌드박스지원센터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승인받았다. 삼성전자는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71개의 상을 받았다. 지니뮤직은 애플워치 단독 재생 모드가 탑재된 지니 앱 5.0.2 버전을 출시했다.

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지난 2016년 인도한 초대형LPG선.

ㅇ..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총 2270억원 규모의 선박 3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소재 선사와 8만 6천 입방미터(㎥)급 초대형 LPG운반선 2척, 4만 입방미터(㎥)급 중형 LPG운반선 1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올해 전 세계에 발주된 LPG선 37척 가운데 약 62%인 23척을 수주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에 수주한 초대형 LPG선 2척은 길이 230m, 너비 32.25m, 높이 23.75m 규모로,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3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특히 이 선박은 구 파나마(Old Panama)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적재 용량을 동종 선박 가운데 최초로 2천 입방미터(㎥) 늘린 8만 6천 입방미터로 건조될 계획이다.

ㅇ..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NCSI 24년 연속 1위는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전 산업부문 중 최장수 기록이다.

특히 올해에는 SK ICT패밀리社가 5개 부문에서 NCSI 1위를 기록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과 IPTV 서비스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SK텔링크는 8년 연속 국제전화 서비스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또한 올 해 처음 신설된 음원서비스 부문에서는 플로(FLO)가 1위에 올랐다.

ㅇ..현대차는 4월 12일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을 통해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에서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 현대차는 가속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 속에서 연구개발 부문의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함으로써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총 11개 분야로 ▲차량개발 ▲디지털엔지니어링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전자시스템 ▲ 연료전지 ▲전동화/배터리 ▲선행개발 ▲기술경영 ▲로보틱스 ▲디자인 등이다.

ㅇ..LG유플러스와 테라젠바이오는 유전체검사, 장내 미생물 검사 등 특화서비스를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테라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석을 기반으로 암 백신 개발·생체정보 데이터 플랫폼·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지원 등을 수행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LG유플러스와 테라젠바이오는 업무협약(MOU)을 통해 상품·마케팅 역량을 활용한 신규서비스를 개발하고, 헬스케어 데이터를 결집해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 매칭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사내 벤처 1호 타운카.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내 벤처 1호로 탄생한 국내 최초 개인간 차량공유 중개 플랫폼이자 아파트 기반 이웃간 차량 공유 중개 서비스 ‘타운카(Towncar)’가 대한상공회의소 샌드박스지원센터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승인받았다.

이번 승인으로 '타운카'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아파트 기반 P2P(Peer-to-peer) 차량공유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ICT 샌드박스 심의위원회’는 "유휴차량 공유를 통해 인프라가 부족한 신도시 거주민의 이동권 확대, 대중 교통난과 주차난 해소가 기대되고, 소규모 대여사업의 타당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실증특례를 부여했다.

ㅇ..삼성전자는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금상 2개를 비롯해 총 71개의 상을 받았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인테리어 △건축 △서비스디자인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삼성전자는 올해 금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큐브 에어'와 '비스포크 시티 컬러'를 포함해 제품 부문에서 36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1개, 콘셉트 부문에서 10개, 서비스디자인·UX·UI 부문에서 9개, 패키지 부문에서 5개의 상을 받았다.

ㅇ..지니뮤직은 애플워치 단독 재생 모드가 탑재된 지니 앱 5.0.2 버전을 출시했다. 단독 재생 모드는 아이폰을 실행하거나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고 애플워치 만으로도 음원 스트리밍 등 지니뮤직의 핵심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지니뮤직은 앱 5.0.2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워치에 간편하게 로그인 될 뿐만 아니라 재생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해 이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지니뮤직 고객들은 모바일 기기(아이폰)에서 만들었던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와 최근 감상곡, 좋아요를 표시한 곡, 앨범, 플레이리스트 등을 애플워치에서도 단독으로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