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위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블록체인 서비스화 공로
상태바
한컴위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블록체인 서비스화 공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2.16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홍승필 한컴위드 부사장 (왼쪽)민원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차관. [사진 한컴]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가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일상생활 속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빠르게 상용화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컴위드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한컴 에스렛저‘를 활용해 ’한컴오피스 2020‘에 문서진본 확인 서비스를 적용했으며, IoT 기기로부터 수집되는 데이터의 위변조를 방지하는 BIoT 플랫폼도 개발했다. 

최근에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으로 모든 계약정보가 분산 저장되는 퀵서비스 플랫폼 ’말랑말랑 아니벌써‘를 출시하는 등 블록체인의 기술 보급과 확산에 집중하고 있다.

홍승필 한컴위드 부사장은 “다양한 산업에서 블록체인이 접목 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시장에 대응하고,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한컴의 브랜드를 활용한 혁신적인 사업 모델로 블록체인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