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2020년 소비트렌드 전망' 주제로 임직원 특강 진행... 미래 트렌드 한눈에
상태바
안랩, '2020년 소비트렌드 전망' 주제로 임직원 특강 진행... 미래 트렌드 한눈에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2.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전미영 연구위원 초청
[사진 안랩]
[사진 안랩]

안랩이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의 일환으로 '트렌드 코리아 2020'의 공동저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전미영 연구위원(이하 전미영 연구위원)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2020년 소비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전미영 연구위원은 올 한 해 기업, 개인의 경제 활동, 행동 특징, 유행 등을 종합해 분석한 연구결과로 미래 소비 흐름을 전망했다.

이번 특강에서 전미영 연구위원은 “사람들은 각자 ‘욕망’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파악하는 것이 트렌드 예측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또, 다수의 공통된 '욕망'이 모여 흐름이 되는데, 이 흐름이 우리 사회를 관통하는 트렌드가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020년에는 둔화하는 경제상황 속 위기를 돌파하는 ‘영리한 개인들’이 소비의 주축이 돼 트렌드를 주도할 것”이라며 “소비 특성은 더욱 능동적, 다면적으로 변모하므로 기업은 타깃을 특화, 세분화해 고객의 성장을 돕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 차별화 전략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안랩 이승주 연구원은 “올해를 마무리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시기라 시의적절한 강의였다. 미래 트렌드 내용을 변화에 민감한 IT분야와 접목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