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특수채권 채무감면 확대 시행
상태바
중진공, 특수채권 채무감면 확대 시행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1.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특수채무자 리부트(Re-boot) 캠페인으로 재도전 중소기업인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은 사업실패 경험이 있는 중소벤처기업인의 재기 지원을 위해 ‘특수채무자 리부트(Re-boot) 캠페인’을 1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특수채권 채무 감면비율을 기존 50%에서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법원의 개인회생 시 원금감면 등을 감안해 70%로 확대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나 중증장애인 등 사회적배려가 필요한 특수채무자에 대해서는 최대 90%까지 채무를 감면해준다. 또한 분할상환기간은 최대 5년에서 10년으로 연장했다. 아울러 감면 후 상환약속금액의 1/10을 성실 상환해야 신용회복해 주던 조건을 1/20로 낮추어 특수채권 채무관계자들이 보다 빨리 정상적인 경제 활동에 복귀할 수 있도록 했다.

 <채무감면 확대 시행>

구 분

확대

확대

채무감면비율

50%

70% ~ 90%

분할상환기간

최대 5

최대 10

연체정보 해지

감면채무 1/10 상환 시

감면채무 1/20 상환 시

[자료=중진공]

이번 캠페인은 정부의 '7전8기 재도전 생태계 구축방안'의 적극행정 시행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실패한 중소벤처기업의 채무부담을 완화하고, 재기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의 재도전 생태계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중진공은 금번 캠페인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2000여 특수채권 채무관계자들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채무감면과 신용회복지원을 안내하고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도록 중진공 홈페이지에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개설했다.

정진우 중진공 혁신성장본부장(상임이사)은 “실패 경험 있는 중소벤처기업인들이 정상적인 경제 활동을 다시 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포용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