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플라스틱 패키징 소재 친환경 포럼' 개최... 민·관·학 공동 대응 나서
상태바
SK종합화학, '플라스틱 패키징 소재 친환경 포럼' 개최... 민·관·학 공동 대응 나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 방안 논의
지난 1일 SK종합화학이 주최한 ‘플라스틱 패키징 소재 친환경 포럼’ 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종합화학]

SK종합화학은 지난 1일 워커힐 호텔 아카디아에서 '플라스틱 패키징 소재 친환경 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 친환경 포장재의 필요성에 공감한 약 60개 기업∙정부기관∙학회에서 17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기술과 재활용이 용이한 개선 기술 등 새로운 플라스틱 제품 기술들이 소개 됐다. 또 복합 재질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열분해 및 가스화 기술과 생분해 기술 트렌드에 대해 공유했으며, 플라스틱 자원 순환 정책의 방향성과 제도 변화도 주요 아젠다로 다뤄졌다.

이어진 패널 토의 세션에서는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패키징에 대한 기업의 고민과 추진 방향성, 폐플라스틱 문제 공동 대응을 위한 밸류 체인 내 협업 방안 등이 심도 깊게 논의 됐다.

특히 이번 포럼에 참가한 주요 기업들은 ‘플라스틱 패키징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민∙관∙학 협업 체계 구축을 통해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나경수 SK종합화학 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폐플라스틱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패키징 산업 민∙관∙학 차원의 협업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를 초석으로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실질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채널을 구축하는 등 관련 노력을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