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찰관·소방관 구조현장용 '갤럭시 워치' 연동 플랫폼 첫 공개...IBM과 제휴 AI 모바일 솔루션
상태바
삼성전자, 경찰관·소방관 구조현장용 '갤럭시 워치' 연동 플랫폼 첫 공개...IBM과 제휴 AI 모바일 솔루션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0.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찰관이나 소방관 등 사고 현장 구조요원 등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소개

- AI·IoT·5G 등 80여개 세션, 개발도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코드 랩', 다양한 제품·서비스 전시

삼성전자가 IBM과 공동 개발한 구조현장용 스마트 워치 연동 플랫폼을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29일부터(현지시간)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컨벤션센터(San Jose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9(SDC 19)'에서 IBM 파트너십 강화를 발표했다.

따라서 삼성전자는 IBM의 디지털 솔루션과 서비스,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술을 결합해 5G∙클라우드∙AI분야에서 정부∙ 기업 고객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두 회사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에코시스템과 IBM의 AI·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해 경찰관이나 소방관 등 사고 현장 구조요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 개발자 컨퍼런스

삼성전자의 러기다이즈드(ruggedized) 스마트폰과 최신 생체인식 센서가 탑재된 '갤럭시 워치'로 구조 요원들의 심박수 등 건강 데이터와 스트레스 환경 등을 실시간 파악하고 이를 클라우드 상의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추적, 관리할 수 있다.

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삼성의 초고속 갤럭시 기기는 이제 거의 모든 장소에서 대규모로 사용할 수 있다. 이 기기는 전방에 배치된 군 장병, 열악한 기상 조건에서 근무하는 발전소 직원, 재난에 대응하는 구급대원, 광산 근로자 등 극단적인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화가 가능하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에코시스템과 IBM의 AI·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해 경찰관이나 소방관 등 사고 현장 구조요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이 공개됐다.

이 솔루션은 현재 미국 경찰에서 '파일럿 테스트' 시범 사용 중이며, 현장에서의 위험 요소를 줄이기 위해 긴급 출동 대원에 대한 실시간 건강 및 상황 인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미래를 만나는 곳(Where Now Meets Next)'이라는 주제로 올 해 여섯 번째로 진행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는 전세계 개발자∙서비스 파트너∙디자이너 등 5,000여명이 참석했으며, AI, IoT, 5G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총 80여개의 세션, 패널 토론이 진행됐다.

이번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다양한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와 도구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코드 랩(Code Lab), 빅스비 스마트싱스 스마트TV 최신 갤럭시 스마트기기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삼성 임직원들과 협력을 논의할 수 있는 전시장이 마련됐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