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스리랑카 콜롬보서 봉사활동 펼쳐... 주택 보수·어린이 문화 활동 지원 등
상태바
대한항공, 스리랑카 콜롬보서 봉사활동 펼쳐... 주택 보수·어린이 문화 활동 지원 등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항공 사내봉사단, 지난 5일-11일 상습 침수 지역 봉사활동 펼쳐

대한항공은 자사 봉사단 회원 15명이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스리랑카 콜롬보 외곽의 소외 계층 거주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 지역은 지난 2017년 홍수로 인해 큰 피해를 겪은 지역으로 기습적인 폭우가 내리면 상습 침수가 되는 등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한 곳이다.

봉사단은 일주일 동안 현지에서 홍수로 파손된 주택을 보수하는 등 피해 복구에 집중했다.이번 봉사 활동을 위한 비용은 회사 지원금과 사내 다수 봉사단 회원들의 성금을 통해 마련됐다.

특히 봉사 활동에 참여한 대한항공 직원들은 문화 혜택을 거의 누리지 못하고 있는 이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항공 체험 영어 캠프, 댄스 경연 대회, 풍선놀이 등 다양한 경험을 선사했다.

대한항공 사내 봉사단은 올해 네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등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오고 있다. 또 대한항공은 지난 9월에 코타키나발루서 환경 보호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현재 대한항공에는 25개의 사내 봉사단이 활동 중이며 각 봉사단은 회사의 지원 아래 고아원, 장애인 시설, 요양원 등 사회 소외 계층에 대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로서 앞으로도 꾸준히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