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캐나다와 농산물 협력 강화 나서
상태바
롯데마트, 캐나다와 농산물 협력 강화 나서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6.1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농산물 및 농식품 수입 품목 확대 위해 정보 공유
10일,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와 제임스 고든 카(James Godon Carr) 캐나다 무역다변화 장관이 농산물 및 농식품의 확대 운영 등 협력 강화를 위한 협력 양해 문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캐나다 농산물 및 농식품 수입 품목을 더욱 다양화 하기로 했다.

롯데마트는 캐나다 농산물 및 농식품의 확대 운영 등 협력 강화를 위해 캐나다 정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10일,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 협력 양해 문서체결식에는 롯데그룹 이원준 유통BU장과 문영표 롯데마트 대표, 제임스 고든 카(James Gordon Carr) 캐나다 무역다변화 장관과 마이클 대나허(Michael Danagher) 주한 캐나다 대사가 참석했다.

롯데마트는 2015년 1월 발효된 한-캐나다 자유무역협정 이 후 카놀라유, 랍스터, 햄프씨드 등 캐나다 상품을 활발하게 수입/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양해 문서 체결을 통해 캐나다 상품의 경쟁력을 국내에 알리고 수입 품목을 확대하기 위해 긴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캐나다 연방정부 소속 무역위원서비스와의 협력을 통해 캐나다의 농업 및 농식품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게 되며, 무역위원서비스와 캐나다 각 주(州)의 관계 기관은 국내에 우수한 캐나다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롯데마트 구매 담당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 발판 마련을 약속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