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근육량과 제지방을 늘려라
상태바
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근육량과 제지방을 늘려라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5.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근육량을 비롯한 제지방을 늘리는 방법이 부작용 없는 획기적인 다이어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지방을 늘려 다이어트들의 부작용 없이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데에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는 방법은 건강을 해치고, 근육이 감소되는 등 부작용이 발생한다. 특히 근육이 감소되면 그 자리에 다시 체지방이급격히 쌓이는 요요현상이 일어나는데 이는 다이어트에 있어 가장 치명적인 부작용이다.

 

근육, 장기, 뼈, 체액 등 체지방을 제외한 인체 부위를 모두 더한 제지방은 체지방보다 무게 대비 부피가 적으며, 에너지소비량도 더 높다. 따라서 제지방이높을수록 요요같은 부작용없이도 자연스럽게 날씬하고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된다.

 

건강기능식품 콜레올로지의 경우, 이러한 제지방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으로 어필하고 있다. 콜레올로지에 들어있는 '콜레우스 포스콜리'라는 천연식물 성분이 먹는 것만으로도 제지방을 증가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빨간통다이어트 콜레올로지는 자연스럽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으며 시간도 절약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에게 알맞다”면서“최근에는 콜레올로지 전속 모델이 된 가수 가희와 유명 유튜버, 연예인에게도 몸매관리 비법으로 추천되고 있다”고 했다.

 

다만 콜레올로지는 하루 두알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섭취 방법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특정질환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원료를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이 두렵다면 제지방을 늘려주는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다. 콜레올로지는 과한 운동 또는 단식 없이도 건강한 몸매를 만드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