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남산 나무 가꾸기' 활동 펼쳐... 대림그룹 임직원 가족 5백여명 참여
상태바
대림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남산 나무 가꾸기' 활동 펼쳐... 대림그룹 임직원 가족 5백여명 참여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4.28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등 봄나들이 프로그램도 진행

대림그룹 임직원과 직원가족들이 27일 봄을 맞아 서울 남산을 찾아 식물원 가꾸기와 둘레길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에는 대림산업 건설사업부와 석유화학사업부, 대림코퍼레이션, 대림C&S 임직원과 가족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대림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은 남산 야외식물원 살구나무단지를 찾아 거름을 주었다. 전국의 다양한 소나무를 모아 가꾸어 놓은 팔도소나무단지의 배수로도 정리했다. 

이후에는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오물을 수거하는 등 남산 구석구석을 청소했다.

대림그룹 임직원과 직원 가족들이 남산 나무 가꾸기 활동에 앞서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대림그룹>

직원 자녀들도 부모님과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한편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자녀들은 준비된 스케치북에 남산 식물원의 꽃과 나무들을 그려보고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선물 증정도 진행됐다.

남산 정화활동은 대림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15년째 이어 오고 있다.

임직원과 가족들이 남산 야외식물원 살구나무단지에 거름 주기 활동을 하고 있다. <제공=대림그룹>
임직원 가족들이 그린 작품을 직접 전시 및 관람하고 있다. <제공=대림그룹>

자녀들과 자연의 소중함,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봉사의 즐거움도 함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 분포한 대림산업의 180여개 현장에서는 인근의 산과 하천, 거리를 정기적으로 정화하는 ‘1산∙1하천∙1거리 가꾸기’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