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네트워크 서버의 장애로 인한 일시적 오류”...1시간 만에 정상화
상태바
네이버 블로그, “네트워크 서버의 장애로 인한 일시적 오류”...1시간 만에 정상화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1시40분부터 접속장애...2시30분 정상화
네이버 블로그 접속 불량 화면. <네이버 캡쳐>

네이버 블로그가 26일 오후 1시40분부터 오류로 접속 불가능했지만, 2시30분부터 정상화 됐다.

네이버 관계자는 녹색경제와의 통화에서 “네트워크 서버의 장애로 인한 일시적 오류”라고 원인을 설명했다. 이날 오후 3시경부터는 블로그 접속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네이버 측은 “오후 1시 40분부터 블로그 서비스에서 접속불가 현상이 발생해 긴급히 원인 파악 및 대응 중”이라며 최“대한 빠른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네이버는 이날 오전 1시부터 7시까지 블로그 서비스 임시점검을 진행했다.

네이버 블로그 임시점검 공지문. <네이버 캡쳐>

네이버 블로그는 이달 2일에도 2시간가량 접속이 이뤄지지 않았다. 당시 네이버는 “갑작스런 오류로 장시간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사전에 점검하고 살펴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관계자는 2일과 26일 발생한 이번 접속불량의 연관성에 대해 “2일 야간에 있었던 접속불가도 현상도 단순한 원인의 일시적 오류였다”고 설명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