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스니키’ 남성 화장품 인기...생기 있는 립밤, 피부 톤 보정 가능한 선크림 인기
상태바
애경산업, ‘스니키’ 남성 화장품 인기...생기 있는 립밤, 피부 톤 보정 가능한 선크림 인기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3.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24남성들 티 안 나는 화장 선호...남성도 꾸미고 가꾸는 문화
‘스니키(SNEAKY)’ 출시 후 가장 인기 품목은 립밤과 자외선차단제이다

화장하는 남성이 늘고 있는 가운데 티 안 나게 화장하는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애경산업은 ‘스니키(SNEAKY)’ 출시 후 인기 품목 조사 결과 립밤과 자외선 차단제가 제일 잘 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립밤은 티 나지 않게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시켜주고, 선크림은 피부톤을 보정해 줘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선크림은 다크, 라이트, 톤업 3종 중에서 피부톤이 가장 자연스럽게 보정되는 ‘스키니 히든댓 선크림 다크’가 압도적인 비중으로 인기가 많으며, 다음으로 라이트, 톤업 순이다.

‘스니키 유캔 아이브로우키트’와 ‘스니키 페이크업 컬러 립밤’은 각각 300%, 80% 이상 성장했다. 이는 2018년도 4분기에 가장 높은 판매성장률이다. 스니키 페이크업 컬러 립밤은 유명 남성 쇼핑몰 ‘무신사스토어’와 ‘네이버쇼핑 뷰티윈도’의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에서 각각 인기상품 10위 안에 드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남성들도 화장하고 가꾸는 문화가 생겼기 때문에 이 같이 자연스러운 화장을 돕는 화장품이 인기를 끄는 것이라고 스니키는 분석하고 있다.

스니키 관계자는 “남자 대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집단 심층조사를 통해 이제는 남자가 화장하는 것을 거리낌 없이 받아들이는 세대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비비크림, 컬러 립밤 등의 화장품은 피부 결점을 보완해 본인을 보다 잘 가꾸고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인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스니키는 지난해 8월 1824 젊은 남성을 위한 스타일링 브랜드로 선보인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 이후 올해 2월까지의 인기품목을 살펴본 결과 1위는 ‘스니키 페이크업 컬러 립밤’, 2위는 자외선차단제인 ‘스니키 히든댓 선크림 다크’, 3위는 ‘스니키 히든댓 컨실러 다크’ 순으로 판매됐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