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도넛, '피파온라인4' 및 '오버워치' 게임대회 개최
상태바
플레이도넛, '피파온라인4' 및 '오버워치' 게임대회 개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01.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토너먼트 플랫폼 플레이도넛이 겨울방학을 맞아 '피파온라인4' 및 '오버워치' 두 종류의 게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선, 스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피파온라인4’ PC방 전국리그가 펼쳐진다. 예선은 오는 1월 21일(월)부터 2월 22일(목)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대망의 결선은 오는 2월 24일(월)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 방식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이며, 3판 2선승제다. 2인이 1팀으로 각 국가 대표팀으로 스쿼드를 구성하면 된다. 결선 최종 우승팀에게는 500만원, 준우승팀에게는 3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상금이 넥슨캐시로 지급된다. 챔피언십이나 본선 참가 경력의 프로선수가 아닌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인 계정으로만 참가할 수 있다.

또 다른 게임 대회는 1인칭 슈팅게임(FPS) ‘오버워치’ 클랜 리그다. 이미 오버워치 세미프로 리그를 후원 중인 플레이도넛은 이번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해, 게이머들의 참여가 높은 클랜 리그도 후원키로 했다. 이번 대회는 게이머 프로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레이어원’과 함께 공동 개최한다.

대회는 연합 클랜 및 개별 클랜 소속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각자 실력에 맞는 디비전을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난이도가 높은 디비전 A는 총 64팀의 클랜 대표 선수가 참여하게 되며, 우승과 준우승시 각각 3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게임 방식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3판 2선승제로 진행된다.

초보 게이머들이 참여하는 디비전 B역시 진행 방식은 디비전 A와 같으며, 상금 규모만 우승팀 60만원, 준우승팀 30만원을 지급한다. 오는 2월 16일(토)부터 3월 2일(토)까지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결선으로 진행된다.

이번 ‘피파온라인4 PC방 전국리그’와 ‘오버워치 클랜리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