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한파 대비 전열기 화재주의∙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상태바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한파 대비 전열기 화재주의∙에너지절약 캠페인 전개
  • 윤영식 기자
  • 승인 2019.01.09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봉관 회장이 이끄는 서희건설이 겨울철 화재 안전점검 및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한다.

서희건설은 겨울철 난방 및 전열기 등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해 전 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적인 사고예방 실천을 위해 화재주의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절약 캠페인도 진행한다. 불필요한 전기 사용을 자제하는 겨울철 에너지절약 대책에 동참하는 것이다.

캠페인은 동계 기간 내내 펼치게 된다.

서희건설은 사무실 실내온도를 겨울철 적정온도 20도로 유지키로 하는 한편, 겨울철 난방기 가동 시 출입문 및 창문 닫기, 퇴근 시 반드시 PC 모니터 끄기 등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적극 권장키로 했다.

특히 실내온도를 1도 높이는 데 7%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는 것을 감안하면 20도로 유지할 경우 난방비는 약 20%가량 감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서희건설은 보고 있다.

겨울철 에너지절약과 직원들의 부족한 운동을 고려해 건강계단 오르기도 적극 추진한다.

서희건설은 계단을 이용해 건강증진과 구성원간에 원활한 의사소통 및 창조적 사고를 하는 사내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오르樂, 오르樂’ 계단을 마련한 바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실천 가능한 생활 속 에너지 절약운동은 에너지 절약 실천의 밑거름”이라며 “에너지 절약 운동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 직원 모두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영식 기자  wcyoun@gmail.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