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폭의 수채화 같은 게임 ‘그리스’, 아름다운 연출로 스팀서 인기
상태바
한 폭의 수채화 같은 게임 ‘그리스’, 아름다운 연출로 스팀서 인기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12.2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에서 만나는 웅장한 배경 음악과 미려한 그래픽

‘노마다 스튜디오(Nomada Studio)’에서 개발한 ‘그리스(Gris)’가 스팀에서 인기 몰이 중이다.

‘그리스’는 지난 13일 출시된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이후 스팀 ‘인기 신제품’과 ‘최고 인기 제품’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사랑받고 있다.

‘그리스’는 주인공인 어린 소녀의 이름이다. 게임 내에서 그리스는 고통스러운 경험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잃지 않는 긍정적인 모습으로 비춰진다.

특히 ‘그리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웅장한 배경 음악과 미려한 그래픽 등, 아름다운 연출 때문이다. 카메라의 줌 인, 줌 아웃을 이용해 때로는 섬세한 묘사를 보여주기도 하고, 때로는 웅장한 세계를 표현하기도 한다. 음악 역시 피아노와 현악기, 독특한 보컬 등을 사용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준다.

게임도 연출을 천천히 음미할 수 있도록 위험하거나 좌절이 느껴지는 요소들을 배제하고, 평화로운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게임에서 주로 등장하는 요소는 가벼운 퍼즐과 플랫포머 등으로, 평소 게임에 능숙하지 않더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방식들이다.

그리스를 즐긴 유저들은 “무엇 하나 아쉬운 점이 없다”, “아름답다. 그냥 이렇게 밖에 표현할 길이 없다”, “더 많은 분들께 알려졌으면 하는 게임이다” 등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고 있다.

‘그리스’는 영어와 한국어를 포함해 약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조작법을 글자 대신 아이콘으로 안내하므로, 언어에 관계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출시 직후부터 화제에 오른 ‘그리스’는 현재 스팀에서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를 유지 중이며, PC 뿐만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