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협동 요리 게임 '오버쿡드! 2', 전작과 차이점은?
상태바
기상천외한 협동 요리 게임 '오버쿡드! 2', 전작과 차이점은?
  •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8.16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이도 하향, 신규 콘텐츠와 온라인 멀티 플레이 추가
팀17(Team17)이 서비스하는 ’오버쿡드’가 출시 2년 만인 지난 8일, 후속작 ‘오버쿡드! 2’로 돌아왔다. 
 
고스트 타운 게임즈(Ghost Town Games)가 개발한 ’오버쿡드’는 기상천외한 장소에서 여러 장애물을 피하고 요리하는 협동 요리 게임으로, 스팀에서 ‘매우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후속작 ‘오버쿡드! 2’에는 새로운 레벨과 배경, 레시피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등장한다. 플레이 방법도 조금씩 변경됐다. 가공되지 않은 재료는 던질 수도 있고, 게임 중 점수가 빨리 오르는 콤보 구간도 추가됐다. 전작보다 낮은 난이도 덕분에 신규 유저들도 진입 장벽을 느끼지 못한다는 평이다. 
 
전작과 달라진 점들 중 유저들이 ‘오버쿡드! 2’를 호평하는 가장 큰 이유는 멀티 플레이 방식이 달라졌다는 점이다. 
 
기존 ‘오버쿡드’는 한 대의 컴퓨터에 컨트롤러 등의 추가 입력장치를 연결하거나, 한 개의 입력 장치를 분할해 사용하는 ‘로컬 멀티 플레이’만 지원했다. 
 
그러나 ‘오버쿡드! 2’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까지 가능하다. ‘온라인 게임’을 이용하면 모르는 플레이어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다른 플레이어에게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간단한 상호작용 기능도 추가됐다. 
 
전작에 비해 더 제약없이 즐길 수 있는 ‘오버쿡드! 2’는 출시 후 서버 문제로 인한 ‘복합적’ 평가에도 불구하고, 스팀 ‘최고 인기 제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유저들은 ‘오버쿡드! 2’에 대해 “이게 바로 후속작이다”, ”갓겜이다”라고 호평하는 한편, “서버가 심각하게 좋지 않다”며 불안정한 온라인 서버에 대해 불만을 드러내기도 했다. 

김효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