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2018 여름 캠페인 ‘클린어택’ 진행
상태바
‘서든어택’, 2018 여름 캠페인 ‘클린어택’ 진행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7.0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의 2018 여름 대규모 캠페인 ‘클린어택’을 공개했다.

이번 ‘클린어택’ 캠페인은 유저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렴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게임 플레이 환경 개선 콘텐츠를 중심으로, 오는 8월까지 ‘다이어트 패치’, ‘호스트개선서버’, ‘플리마켓’, ‘13주년 페스티벌’ 등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그 시작으로, 7월 5일 보다 쾌적한 게임환경 구축을 위한 ‘다이어트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이용률이 적은 맵 23종을 삭제하고, 게임용량 축소 및 게임 실행 속도 개선을 비롯해 불필요한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을 일부 개편했다.

또, 맵 카테고리 신설 및 변경과 함께 참여율이 저조한 ‘핫타임 리그’와 ‘LP상점’ 운영을 종료하고, 신규 포인트 단위인‘SP(서든포인트)’를 통한 ‘SP상점’을 새롭게 도입했다.

‘SP’ 는 게임 내 각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플리마켓’과 ‘SP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SP상점’에서는 ‘계급 테두리 효과’, ‘눈꽃 수류탄 영구제’, ‘SP 신규 상자 3종’ 등 다양한 유니크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으며, ‘플리마켓’은 유저 간 아이템의 거래가 가능한 자율 마켓으로서 오는 8월 2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26일까지 기존 유저들에게 더 많은 닉네임과 클랜 정보 사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휴면 (2016년 7월 28일 이후 미 접속 유저 기준) 닉네임 및 클랜을 초기화한다.

같은 기간 근성 게이지를 채우면 최대 ‘100SP’를 지급하고, PC방에서 게임에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반투명 스킨 무기’ 4종을 제공한다. 또, 특정 접속 시간 달성 시 ‘무기/캐릭터 컬렉션’ 획득기회와 ‘20SP’를 제공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