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사회공헌활동 누적액 1천억 돌파
상태바
SPC그룹, 사회공헌활동 누적액 1천억 돌파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5.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사회공헌 누적 금액이 1,000억 원을 돌파했다. SPC그룹은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에 임직원 참여 장애인 지원 기금인 ‘SPC행복한 펀드’를 전달하고 30일 이 같이 밝혔다.

이는 SPC그룹이 사회공헌활동 집행 실적 집계를 시작한 2000년 이래 현재까지 누적된 금액이다. SPC그룹은 우리 사회를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겠다는 사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왔으며, 더욱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2011년에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사장 허영인)’을 설립했다.

29일 서울 종로 푸르메센터에서 열린 ‘SPC 행복한 펀드’ 전달식에서 푸르메재단 강지원 이사장(맨 앞줄 오른쪽 두번째)과 SPC그룹 조상호 총괄사장(맨 앞줄 왼쪽 네번째)이 펀드 수혜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 행복한 펀드는 SPC그룹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해 장애아동 전문 지원단체인 푸르메재단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SPC그룹이 파리바게뜨 등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가맹점주 고등학생 및 대학생 자녀에게 지급하는 ‘행복한 장학금’ 누적금액은 5월 말 현재 120억 원, 누적 장학생은 연인원 2만 명을 넘어섰다.

이와 더불어 SPC그룹은 서울시·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사업, 매월 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생일파티용 케이크를 지원하고 생일파티를 열어주는 ‘SPC해피버스데이파티’,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신선한 빵을 나누는 ‘SPC 행복한빵나눔차’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 SPC삼립, 던킨도너츠 등 계열사에서 생산한 빵과 식품 등을 전국 사회복지시설에게 전달하는 푸드뱅크 사업 누적 실적이 680억 원에 달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가 설립된 이래 가장 많은 기부를 한 기업으로 꼽힌다.

SPC그룹 관계자는 “허영인 회장의 상생과 나눔의 철학을 바탕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져 사회적 책임 분야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