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코드제로 DNA+씽큐 AI' 적용한 로봇청소기 R9' 출시
상태바
LG전자, '코드제로 DNA+씽큐 AI' 적용한 로봇청소기 R9'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5.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청소기에 인공지능 적용하고 무선청소기 핵심부품 적용

LG전자가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ThinQ’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 'ThinQ(씽큐)'가 로봇 청소기에도 적용됐고, 코드제로 무선 청소기의 핵심 부품이 대거 적용됐다. 

LG전자는 더 똑똑한 인공지능, 강력한 청소성능,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가진 코드제로 R9 ThinQ(모델명: R958DA, R958RA)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신제품은 스스로 실내구조를 파악하고 장애물의 종류를 학습하는 능력이 보다 정교해졌다. ‘3D 듀얼아이’를 포함한 고성능 센서와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DeepThinQ)’를 탑재해 집안 구조를 스스로 학습하고 넘어가야 할 장애물과 기다리거나 우회해야 할 장애물을 구분하며 더 똑똑하게 청소한다.

‘3D 듀얼아이’는 △광각으로 최대 160도 범위 내에 있는 사물을 인식하고 집안의 공간을 스스로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D뷰’와 △얇은 의자다리도 피해갈 수 있는 수준의 ‘3D센서’로 주행성능을 대폭 높였다.

또 ‘인공지능 스마트 터보’를 탑재해 카펫, 코너,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스스로 파악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침실, 거실, 주방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만 선택해서 청소하는 기능인 ‘인공지능 마이존’도 신제품이 딥씽큐를 기반으로 공간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기에 가능하다.

LG전자가 14일 더 똑똑한 인공지능, 강력한 청소성능,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두루 갖춘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성능 센서,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 LG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 기술력을 대거 탑재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LG전자 제공>

LG 코드제로의 혁신 DNA 진화…강력한 청소성능 구현

신제품은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시리즈에 사용된 핵심부품을 대거 적용해 강력한 청소성능을 구현한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코드제로 A9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를 적용했다. 스스로 작동하는 로봇청소기의 특성상 얼마나 오랫동안 집안을 돌아다니며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는지가 성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는데, LG전자가 신제품에 코드제로 A9의 고성능 모터를 적용해 최대 90분의 청소시간은 물론 강력한 청소성능까지 구현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LG전자는 핵심부품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생활가전에 탑재하는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코드제로 시리즈에서 호평받은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을 신제품에 적용했다. 고객이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강력한 흡입력을 처음처럼 유지해주기 때문에 프리미엄 청소기가 갖춰야 하는 주요 기술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제품 앞쪽에 위치한 ‘멀티 파워 드라이브’는 브러시가 분당 최대 1,300번 회전하며 바닥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네모 모양의 디자인은 구석에 있는 먼지를 빨아들이는 데에도 유리하다. 또 머리카락, 동물 털 등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탱글(Anti-tangle)’ 기술도 적용됐다.

위생은 기본,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도 대거 탑재

LG전자는 신제품에 ‘5단계 미세먼지차단 시스템’을 적용해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도록 했다. 신제품은 PM2.5(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인 먼지, 1㎛는 1백만분의 1m) 초미세먼지까지 99.9% 차단할 수 있어 로봇청소기 가운데 세계 최초로 독일국제공인시험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와 영국알레르기협회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로부터 미세먼지차단과 알레르기유발물질제거 성능을 각각 인정받기도 했다.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홈뷰’,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주는 ‘홈가드’ 기능도 유용하다.

또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나 LG전자 ‘씽큐 허브(ThinQ Hub)’를 포함한 인공지능 스피커로 제품을 음성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 국내기업 가운데 최초로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이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는 가운데 코드제로 R9 ThinQ가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코드제로 R9 ThinQ는 고객들이 원하는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의 기준을 모두 만족시킨다”며 “모터, 인공지능 등 LG만의 차별화된 핵심기술이 프리미엄의 진정한 가치를 만들어냈다”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