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영화,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 돌파...5월부터 웹 서비스도
상태바
카카오페이지 영화,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 돌파...5월부터 웹 서비스도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4.0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영화 서비스가 개시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 5월부터는 영화 서비스를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웹에서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6일 카카오의 종합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영화 서비스 개시 2개월만에 사용자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카카오페이지는 4월 7일부터 매주 주말마다 최신 영화 2편씩을 전 국민들에게 무료로 선물하는 ‘릴레이 무비데이’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영화를 구매할 수 있는 5000 캐시와 한정판 라이언 바디필로우/미니캔들을 선물하는 ‘영화보여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릴레이 무비데이' 이미지 <카카오 제공>

오는 4월 7일에는 누적 관객 730만을 돌파한 영화 ‘1987’이, 4월 8일에는 장편애니메이션상 등 아카데미 2관왕에 오른 ‘코코’가 상영된다. 카카오페이지는 이를 시작으로 6주간 주말마다 최신 영화를 무료로 프로모션 할 계획이며 사용자들 호응도를 파악해 무비데이 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구정 기간 실시했던 ‘설특집 무비데이’도 실시 첫날 신규 가입자가 평소 대비 37배 증가하고 카카오페이지 앱 유입자가 16배 늘어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4월 셋째 주 이후 영화 라인업은 카카오페이지 앱을 통해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지는 5월 7일까지 깜짝 프로모션인 ‘영화보여줘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본인 SNS 상에 보고 싶은 영화에 대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카카오페이지, #영화보여줘)와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는 카카오페이지 영화를 구매할 수 있는 5,000 캐시를, 100명에게는 한정판 라이언 바디필로우와 미니캔들을 증정할 계획이다.

류정혜 카카오페이지 마케팅 이사는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카카오페이지 영화 서비스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신 고객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린다. 이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릴레이 무비데이’와 ‘영화보여줘 이벤트’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앱을 통해서만 시청할 수 있었던 영화 서비스가 5월부터는 카카오페이지 웹에서도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앞으로는 스마트폰과 테블릿 뿐만 아니라 노트북과 데스크탑 등 PC에서도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구매여부와 상관없이 영화 미리보기가 가능해지고 현재 앱에서만 할 수 있는 구매 또한 상반기 중에는 웹 상에서도 가능해져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더 개선된다.

또한 지상파3사 및 케이블 채널 등에서 방영 중인 주요 국내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도 5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고 미국, 영국, 일본 등 주요국 해외 드라마도 연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카카오페이지의 영상 콘텐츠들이 한층 더 풍성해질 전망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