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식 개최..."의료서비스 질적 향상 이끌 것"
상태바
건국대병원, 로봇수술센터 개소식 개최..."의료서비스 질적 향상 이끌 것"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18일 로봇수술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건국대병원>

건국대병원이 18일 로봇수술센터 개소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로봇 수술 시대를 연다. 

이번 개소식에는 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 이사장을 비롯해 양정현 의료원장, 황대용 병원장 등 병원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로봇수술은 의료기술을 더욱 진화하게 만들고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이끌 것”이라며 “의료진 모두가 로봇수술에 대한 평가와 논의를 통해 완벽한 수술시스템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로봇수술은 집도의가 외부의 조종석에서 로봇의 팔과 카메라를 조종해 수술하는 방법이다. 건국대병원은 최신형 로봇 모델인 4세대 다빈치 Xi 수술시스템을 도입해 11월부터 로봇수술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김형곤 건국대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최신형 다빈치 Xi를 도입하고 다양한 케이스의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며 “건국대병원이 로봇수술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