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루닛', 북미영상의학회서 실시간 의료영상 진잔 SW 공개
상태바
국내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루닛', 북미영상의학회서 실시간 의료영상 진잔 SW 공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1.2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루닛 인사이트', 의료 영상 업로드 후 몇 초 안에 인공지능 진단 결과 받아볼 수 있어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헬스케어 스타트업 '루닛'이 11월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북미영상의학회(RSNA)'에서 신제품 '루닛 인사이트'를 발표한다. '루닛 인사이트(Lunit INSIGHT)'는 인공지능 기반의 실시간 의료영상 진단 소프트웨어다.

이용자는 루닛 인사이트에 의료영상을 업로드한 뒤 몇 초 안에 인공지능 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현재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폐암 결절, 결핵, 기흉 및 폐렴과 같은 주요 폐질환을 검출해 낸다. 진단 정확도는 98%에 이른다.

루닛은 내년 상반기 루닛 인사이트를 통해 유방암 조기진단을 위한 유방촬영술용 솔루션도 공개할 예정이다.

백승욱 루닛 대표와 루닛 인사이츠 <사진제공=루닛>

지난 4월 루닛과 서울대학교 병원이 공동 진행한 연구에서, 루닛 인사이트를 통해 폐결절 진단 결과 흉부 영상의학과 전문의 포함 19명의 의사들의 판독 성능을 모두 향상시킨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특히 일반 내과의의 경우 최대 평균 14%의 판독 성능 향상을 보였다.

백승욱 루닛 대표는 "딥러닝 기술을 통해 의료 데이터 진단과 해석에 있어 앞서나가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이 루닛의 비전"이라며 "루닛 인사이트를 통해 의료영상 진단 및 치료의 새 시대를 열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환자들을 위해 더욱 정확하고 효율적인 임상 의사결정이 가능하도록 의료진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루닛 인사이트가 발표되는 북미영상의학회(RSNA)는 북미 최대 영상의학기기 전시회다. 루닛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참가하며, 2년 연속 '주목할 만한 전시'로 선정됐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