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팩토리·제조 솔루션 및 산업 전망 세미나’ 12월 7일 개최
상태바
‘스마트팩토리·제조 솔루션 및 산업 전망 세미나’ 12월 7일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1.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IT기술과 산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순커뮤니케이션은 12월 7일(목) 상암동 중소기업 DMC타워 3층 중회의실4에서 ‘스마트팩토리/제조 솔루션 및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스마트팩터리 최신 기술 현황 및 2018년 국내외 전망 △스마트공장과 한국의 산업 로봇 시장/기술 전망 △스마트팩토리 표준화 및 표준 인력 양성 전략 △VR/AR 스마트 제조 산업 발전 전망 및 산업 분야별 응용 사례 △Smart Factory기반의 제조 운영 솔루션 구현 △4차산업혁명 기반 Smart Factory접근 전략의 발표가 이어진다.

4차산업혁명 제조 산업 중 이슈로 떠오르는 스마트팩토리는 이미 미국, 독일, 일본 등 선진국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나서고 있다.

현재 국내 제조 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수준은 산업통상자원부 기준으로 최하 수준인 81.2%로 최고 수준의 스마트팩토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의 수준을 중간단계까지 올려야 하는 상황이다.

스마트팩토리는 IT기술의 활용에 따라 생산실적등을 자동으로 집계하여 실시간으로 정보를 수집하는 수준부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각종 솔루션이나 시스템을 적용하여 자동화를 구축하는 단계까지 발전되고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